1) JAVA 언어 특성 이해
자료형과 변수의 기본문법 이해
연산자의 기본 문법 이해하기
조건문과 반복문의 기본 문법 이해
배열의 기본 문법 이해하기
클래스 이용 객체지향, 기본 문법 이해
상속을 활용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자바 기본 라이브러리 활용하기
1) 자료구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일관성 있게 접근하기 위한 툴자료구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일관성 있게 접근하기 위한 툴컬렉션 인터페이스 : 자료구조의 추가, 수정, 삭제, 검색을 위한 인터페이스컬렉션 클래스 : 컬렉션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패키지 : jav
1) 제네릭(generic)클래스나 메소드에서 처리할 자료형을 미리 지정하지 않음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할 때 자료형을 지정함주로 컬렉션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및 반복자 클래스에 사용됨제네릭 사용의 장점하나의 클래스를 자료형 지정을 통하여 해당 자료형 전용 클래스로 사용객체
1) 예외(exception)정상적인 프로그램 실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예외를 프로그램에서 처리하면 프로그램의 안정성이 높아지고 견고해 짐대표적인 예외 사례파일을 읽어야 하는데 파일이 없는 경우, 네트워크 응답이 없는 경우예외를 처리하기 위한 클래스Throwab
1) 로또 프로그램 실행 조건1 게임당 6개의 정수 값을 난수로 발생6개의 정수 값은 1에서 45사이의 난수 값6개의 정수 값은 중복 불가몇 개의 게임을 할 것인지 선택이 가능해야 함종료 선택 전까지 계속 반복해야 함2) 클래스 구성로또(Lotto) 클래스 : 6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