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Camp 회고 - 5

이준호·2024년 4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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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vCamp 회고



📌 Ablity Dungeon

➔ Ability Dungeon Setting

  • 어빌리티 스톤을 윅득할 수 있는 어빌리티 던전 생성.

  • AbilityStageDataSO(StageData), AbilityDungeonSO(DungeonData) 생성 및 셋팅

  • StageManage Prefab -> AbilityDungeonSO 셋팅

  • Defines.cs 의 Enum 값들 => EDungeonType, EUpgradeType, EAchievementType, ECurrencyType, EQuestRewardType, ENormalRewardType 등 Enum 타입에 Ability 추가.

    • Enum 값들에 추가할 때, 나머지 유형을 추적하여 조건문들에 어빌리티 부분 추가.
  • ::: 중요 ::: Strings.cs 의 문자열 배열 변수 currencyToKKOR, dungeonToKOR 에 값 추가 (셋팅 안할시 Index Out Of Range 오류 발생)

  • ::: 주의 ::: 재화의 종류가 늘어나 CurrencyManager 리스트에 수정사항이 생기면, CurrencyManager.cs -> InitCurrencyManager 메서드의 조건문을 잠시 지워두고 실행을 하여 세이브 및 로드를 강제해야함. (Currencies 리스트가 예전 정보로 계속 로드되어 갱신이 안됨. 수정 후 최초 1회 필요)






➔ Ability Dungeon (Stone Sprite Change)

  • 기존 어빌리티 던전의 몬스터를 어빌리티 스톤으로 교체.

    • 움직임이 없는 무생물 몬스터 셋팅.
    • Idle, Spawn, Death 애니메이션 셋팅.





➔ Dungeon Idle Monster Random Spawn

  • 어빌리티 던전같은 종류(무생물 Idle 몬스터)를 위한 랜덤 위치 셋팅 로직 생성

  • StageDataSO.cs -> isIdleMonster bool 변수 생성.

  • bool 값을 체크하고, basicIdleMonsterSpawn(Min, Max)Position 벡터 값에 최소, 최대 좌표를 등록하면 그 사이의 랜덤 좌표에서 몬스터 생성.

        // 랜덤 스폰 로직
		if (!dungeonData.stageSO.IsIdleMonster)
        {
            monster.transform.position =
                dungeonData.stageSO.BasicMonsterSpawnPosition[
                    Random.Range(0, dungeonData.stageSO.BasicMonsterSpawnPosition.Length - 1)];
        }
        else
        {
            Vector3 monsterPosition = monster.transform.position;
            Vector2 minPosition = dungeonData.stageSO.BasicIdleMonsterSpawnMinPosition;
            Vector2 maxPosition = dungeonData.stageSO.BasicIdleMonsterSpawnMaxPosition;
            
            monsterPosition.x = Random.Range(minPosition.x, maxPosition.x);
            monsterPosition.y = Random.Range(minPosition.y, maxPosition.y);











📌 Next Plan

  • 전투 재구성 계획
    • 캐릭터 : 메인 캐릭터 스프라이트 & 애니메이션 변경
    • 배경 : 스테이지 배경 변경 (2종류, 그리드)
    • 몬스터 : 일반 고블린, 후드 고블린 2종 (정면 모습 사용 X / Idle, Walk, Dead, Attack)
    • 동료(펫) : 작은 동물 40종 (Behavior Tree 이용 새로 구성)
    • 던전 (어빌리티 던전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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