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최종 프로젝트
📌 공부중인 내용
아직 구현된 에디터를 보면서 한줄씩 분석해가며 공부중에 있다. 한번 다 흝어보고 직접 구현해보며 만들고, 내 방식으로 마개조 할 예정이다.
- Behavior Tree Refactoring
- FSM이 Start, Update, Exit 를 사용하여 상태를 바꾸는 것 처럼, 그 방식을 다른 방향으로 BT에 도입하려고 한다.
- BT를 하다보면, 순회를 돌면서 랜덤값이 부여되고 그 랜덤값이 어떠한 분기까지 유지되어야 하는 경우 bool을 이용하여 처리중이다. 하지만 위 Start, Update, Exit(Stop)을 활용하여 그 bool을 이용하여 가독성이 떨어지는 코드를 훨씬 가독성과 유지보수가 좋도록 리팩토링을 위해 준비중에 있다.
- Behavior Tree Viwer
- Behavior Tree View
- Inspector View
- Node View
- Split View
- 위 각각의 View를 통한 Editor를 이용하여 Behavior Tree의 시각화 작업을 위해 해외자료를 보는 중이다.
📌 앞으로 남은 목록
최소한 설 연휴가 끝나기 전까지는 BT의 시각화 작업까지는 끝내고 Damageable, Comative 작업까지 끝내는 것이 목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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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havior Tree Architec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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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ode Class Part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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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havior Tree UI_Builder Node Graph 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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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emy Damageable, Coma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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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n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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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emy NavMeshAgent SetDestination UniTas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