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백앤드 자격조건에 대해...

이진섭·2022년 11월 23일
0

cs공부

목록 보기
1/6

스타트업에서 신입 백엔드 직군에 대한 요구치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현재 취준하면서 이력서를 넣고 있지만 계속되는 서류탈락에 문저파악과 요구사항을 하기 위해 정리해봄.
원티드에서 본 스타트업 자격요건 목록이다.

종합적으로보면 서비스 배포경험이 있는 개발자를 원한다는 느낌이 들었다. 또한 대부분의 스타트업들은 가벼운 데이터를 다룰수 있는 자바스크립트를 선호하는 추세인것 같았다.

다른건 알겠는 데 저 CI/CD 가 뭔지 잘 몰라서 구글링을 해보았다.

CI

  • Continuous Integration : 지속적 통합
    개발을 진행하면서도 품질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걸 말한다.
    이전에는 배포를 한 후에야 코드가 올바르게 동작하는 지 오류는 없는 지 검증하며,
    코드 품질을 개선할 수 있었다.
    CI를 적용할 경우
    개발자는 기능구현에 집중하고, 빌드와 테스트는 브렌치를 기준으로 구현한 코드와 기존의 코드와 병합후에 올바르게 동작하는 지 자동으로 테스트해주는 시스템이다.

CD

  • Continuous Deployment: 지속적 배포
    지속적 제공이라고도 사용된다.
    지속적 제공은 CI를 통해서 새로운 소스코드의 빌드와 테스트 병합까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면, 빌드와 테스트를 거쳐서 github와 같은 저장소에 업로드 하는것을 의미한다.
    지속적 배포는 이렇게 성공적으로 병합된 내역을 저장소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배포환경까지 릴리즈하는 것을 말한다. 이과정에서 배타버전과 정식버전으로 나뉜다.
    • 대표적인 CI/CD의 방법으로는 Travis와 Jenkins가 있다.
profile
하루하루성장하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