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IO;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s29_filehandling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Directory == Folder
// @"C:\\Dev" 리터럴은 여러줄도 가능
string curDirectory = @"C:\DEV\Langs\Python311"; //C:\Dev는 절대경로 / .은 현재 디렉토리(상대경로) / ..은 상위폴더
Console.WriteLine("현재 디렉토리 정보");
var dirs = Directory.GetDirectories(curDirectory);
foreach (var dir in dirs)
{
var dirInfo = new FileInfo(dir);
Console.Write(dirInfo.Name);
Console.WriteLine(" [{0}]",dirInfo.Attributes);
}
Console.WriteLine("\n현재 디렉토리 파일정보");
var files = Directory.GetFiles(curDirectory);
foreach(var file in files)
{
var fileInfo = new FileInfo(file);
Console.Write(fileInfo.Name);
Console.WriteLine(" [{0}]", fileInfo.Attributes);
}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IO;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Runtime.Remoting.Metadata.W3cXsd2001;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s29_filehandling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Directory == Folder
// @"C:\\Dev" 리터럴은 여러줄도 가능
string curDirectory = @"C:\Temp"; //C:\Dev는 절대경로 / .은 현재 디렉토리(상대경로) / ..은 상위폴더
Console.WriteLine("현재 디렉토리 정보");
var dirs = Directory.GetDirectories(curDirectory);
foreach (var dir in dirs)
{
var dirInfo = new FileInfo(dir);
Console.Write(dirInfo.Name);
Console.WriteLine(" [{0}]",dirInfo.Attributes);
}
Console.WriteLine("\n현재 디렉토리 파일정보");
var files = Directory.GetFiles(curDirectory);
foreach(var file in files)
{
var fileInfo = new FileInfo(file);
Console.Write(fileInfo.Name);
Console.WriteLine(" [{0}]", fileInfo.Attributes);
}
//특정 경로에 하위폴더 / 하위파일 조회
string path = @"C:\Temp\CShap_Bank"; // 만들고자 하는 폴더
string sfile = "Test.log"; // 생성할 파일
if (Directory.Exists(path))
{
Console.WriteLine("경로가 존재하여 파일을 생성합니다.");
File.Create(path + @"\" + sfile); // C:\Temp\CShap_Bank\Test.log
}
else
{
Console.WriteLine($"해당경로가 없습니다 {path}");
Directory.CreateDirectory(path); // 디렉토리 만들기
Console.WriteLine("경로가 생성하여 파일을 생성합니다.");
File.Create(path + @"\" + sfile); // C:\Temp\CShap_Bank\Test.log
}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IO;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s30_filereadwrite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line = string.Empty; // 텍스트를 읽어와서 출력
StreamReader reader = null;
try
{
reader = new StreamReader(@".\python.py"); //스트림리더 파일 연결
line = reader.ReadLine();
while(line != null)
{
Console.WriteLine(line); // 한 줄 읽은것 출력
line = reader.ReadLine(); // 다음 줄 읽음
}
}
catch (Exception e)
{
Console.WriteLine($"예외 {e.Message}");
}
finally
{
reader.Close(); // 파일 읽으면 무조건 마지막에
}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IO;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s30_filereadwrite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쓰기
StreamWriter writer = new StreamWriter(@".\pythonByCshap.py");
try
{
writer.WriteLine("import.sys;");
writer.WriteLine("");
writer.WriteLine("print(sys.executable)");
}
catch (Exception e)
{
Console.WriteLine($"예외! {e.Message}");
}
finally
{
writer.Close();
}
Console.WriteLine("파일생성 완료");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