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lij에서 coverage 측정이 안될때

라메드랩스(LahmedLabs)·2022년 12월 1일
1

Tooltip-Cooltip

목록 보기
2/2
post-thumbnail

현상

Intellij로 java 코드에 대한 coverage 측정 실습을 하였다. 도중에 다음과 같은 에러가 뜨면서 실행이 안된다.

jUnit Test 는 정상 실행된다. 그런데 Runt test with Coverage 기능에서만 문제가 발생한다.

조치들

처음에는 intellij의 설정의 문제인가 싶었다. 실습실 파일을 학생의 개인 노트북에 옮겨서 수행하는 과정에 문제가 발생했다. 즉 실습실 PC에서는 문제없었다.
그래서 신규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파일을 생성해서 실행해보았다. 결과는 동일한 문제가 재현되었다.

아니면 jdk 버전 문제일까? 관련해서 시스템 환경변수와 경로, project setting 등을 손을보았다. 여전히 발생한다.

우선 다음 수업이 있어서 로그를 메일로 보내라고 했다. 점심을 먹으면서 폭풍검색.
stackoverflow에 비슷한 질문이 있었는데 unicode 문제인듯 했다. 툴이 임시 폴더를 생성해서 작업을 하는데, 다시보니 로그의 수행 경로에 Users\다음의 한글이 깨져서 보였다.
아하! 감이 왔다.

해결책

블로그에서 제시한 해결책은 대충 다음과 같다.
1. Open the IDEA, click: Help -> Edit Custom VM Options
2. Insert a record "-Djava.io.tmpdir=C:\tmp" or other path with ascii chars only.
3. Restart IDEA.

tmp 폴더가 생성되는 경로에 사용자 이름 등 한글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면 된다.

후기

십수년 전 Polyspace를 설정할 때도 비슷한 현상이 있었다. 임시폴더를 c드라이브에 생성하는 데, 보안 프로그램이 이를 막아서 프로그램이 설치되다가 멈추는 현상이었다. 이런 일이 아직도 되풀이되다니.

profile
Field-oriented software engineerin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