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챗] 질문리스트_면접편

이나현·2023년 2월 6일
1

취업/이직

목록 보기
1/1

로켓펀치 취준컴퍼니에 입사했다.
현직자이다보니 제공해주는 집무실 이용이 상대적으로 어렵고, 이력서 업데이트, 지원 등이 다소 버거울 때가 있다.

하지만 취준컴퍼니에서 내가 가장 얻고 싶었던 것은 '커피챗'의 기회였다.
현재 2 명의 코치님에게 커피챗을 요청하였고, 감사히도 그 중 한 분인 배철민 코치님을 만나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이직이나 취업에 관련한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해당 코치님의 커피챗의 주제는 '면접관이 이야기하는 면접자가 준비해야하는 것들' 이었다.

[커피챗 내용]

  • 개발자의 면접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하고싶구요
  • JD를 볼 때 고려해야하는 것들
  • 지원할 회사를 고를 때 고려해야하는 것들
  • 면접관 시점에서 바라보는 실무 면접
  • 면접에 대해 궁금한 것들

이에 내가 평소에 가지고 있는 질문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질문리스트]

  1. 한정적인 리소스로 프로젝트, 블로그, 1일 1커밋, cs공부 등 할 게 너무 많아 조급해지기도 하는데 이력서 통과나 면접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2. 대기업 채용은 다소 스타트업의 채용 씬과는 다를 것 같은데, 준비하는 방법?

  3. 면접에서 cs지식을 요구하는데, 어느 수준으로 알아야하는지?

  4. cs가 부족한 비전공자의 경우 공부법 추천 ( 학창시절에 하셨던 공부법 등)

  5. 2년차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점프업을 하고 싶은데 준비해야할 사항?

  6. 커머스 회사에서 개발 중인데 도메인을 핀테크로 이직을 하고 싶다. 이러할 경우 어떻게 하면 좋을 지? (현재 투자에 관심이 있어서 실거래 api로 프로젝트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다.)

  7. 포트폴리오로 사용할 프로젝트의 규모가 백엔드가 없고 공공 api를 사용할 정도로만 만들어도 되는지?

  8. 모르는 cs 질문이나 기술면접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profile
technology blo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