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의 시작

RA EUNCHAE·2019년 5월 25일
1

다양한 언어 그 중에서 Java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가지고 시작한지 어느덧 2년 가까이 된 것같다.
그동안 C++, C#, Python, HTML, CSS, Javascript를 사용하면서 프로그래밍을 공부 해 왔지만 그동안 말로만 들었던 Java를 공부 해야 할 일이 생겨 시작하게 되었다.
어느 프로그래밍언어나 그 내부구조나 문법은 비슷하지만 사용방법과 특징에서 차이가 있다. C++, C#, Java의 경우 변수를 할당 할 때 변수의 형을 지정해 주어야 하는 것과 달리 Python이나 Javascript는 Runtime에서 변수의 타입이 정해지기 때문에 미리 int나 string등으로 지시어를 정해주지 않는다. Javascript, C++, Python을 하면서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대에 대하여 거부감은 없지만 Java의 프로그래밍 흐름은 내가 알던 방식과는 조금 차이가 있었다.

처음 시작하는 Java와 문제 발생

Java에 관련해서 누구에게 물어 볼 기회가 없었기에 Google 검색을 통해서 사전준비를 하게 되었다. Java는 어떤 버전을 써야하는지 IDE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Install하는 방법등 처음부터 알아 둬야 할 것이 많았다. 처음에 가장 최신버전을 설치하고 나서 검색중에 새로운 버전은 기존 버전으로 작성된 자바 프로그램과 호환성 문제도 있고 정보도 적고 문제가 발생했을시 해결책을 얻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글들을 보고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하는 Java8을 설치하기로 했다. 각 포스트와 블로그를 참조하여
우여곡절 끝에 Java8, Eclipse를 설치하고 모두가 한번쯤은 해봤을 'Hello World'를 출력 해 보았다. 다행히도 C++와 비슷한 방식으로 프로그램이 동작 하는 것 같아 코딩 자체에는 큰 어려움이 없었다.

참고한 블로그 및 포스트

profile
기억보다는 기록, 생각만 말고 시작, 자신의 한계를 매일 높히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