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임 패턴은 한 객체의 동작을 다른 객체로 위임(떠넘기기)하는 패턴이다.위임 패턴을 사용하면 한 객체의 변경이 다른 객체에 미치는 영향이 적어진다.다른 클래스의 기능을 사용하되 그 기능을 변경하지 않으려면 상속 대신 위임패턴을 사용한다. 상속은 그 기능을 확장한다.위
Target-Action 어떤 객체에서 이벤트가 들어왔을 때 누가(target) 어떤 동작(action)을 수행할 지 등록해두어 사용하는 디자인 패턴 이벤트 리스닝 같은 느낌?
상세화된(구체적인) 서브클래스를 정의하지 않고도 서로 관련성 있거나 독립적인 여러 객체의 군(패밀리)를 생성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위함AbstractFactory: 개념적 제품에 대한 객체를 생성하는 연산으로 인터페이스를 정의ConcreteFactory: 구체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인터페이스를 정의하지만, 어떤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할지의 대한 결정을 서브클래스가 내리도록 하기 위함이다.Product: 팩토리 메서드가 생성하는 객체의 인터페이스를 정의ConcreteProduct: Product 클래스에 정의된 인터페이스를
클래스의 인터페이스를 사용자가 기대하는 인터페이스 형태로 적응(변환)시킨다. 서로 일치하지 않는 인터페이스들을 갖는 클래스들을 함께 동작시킨다.Target: 사용자가 사용할 응용 분야에 종속적인 인터페이스를 정의하는 클래스Client: Target 인터페이스를 만족하는
복잡한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과 표현하는 방법을 정의하는 클래스를 별도로 분리하여, 서로 다른 표현이라도 이를 생성할 수 있는 동일한 절차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동일한 구성 코드를 사용하여 객체의 다양한 유형과 표현을 생성할 수 있다.객체\*의 가능한 모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