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t use 'BuildContext's across async gaps.
Try rewriting the code to not reference the 'BuildContext'.
비동기 작업 후, UI업데이트를 시도하면 종종 이런 경고 문구를 볼 수 있다.
Flutter에서 'BuildContext's across async gaps' 오류는 비동기 작업 수행 중에 BuildContext를 참조할 때 발생한다.
기술적으로, Flutter의 위젯 트리는 동적이며, 위젯은 재구성될 수 있고,
비동기 작업이 완료되기 전에 위젯 트리에서 해당 위젯이 제거되거나 다시 생성될 수 있다.
이 경우, 비동기 작업이 시작될 때 사용된 BuildContext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거나,
예상과 다른 부분의 위젯 트리를 가리킬 수 있다.
Flutter 앱에서 비동기 함수(예: Future.delayed, async/await) 내에서 BuildContext를 참조하고, 비동기 작업 완료 후 UI 업데이트를 시도할 때 발생한다.
이러한 비동기 작업이 완료되는 동안 현재 위젯이 위젯 트리에서 제거되었거나,
다시 구성되어 해당 BuildContext가 더 이상 유효하지 않게 될 수 있다.
BuildContext가 유효한지 확인: 비동기 작업 후 UI를 업데이트하기 전에, 해당 위젯의 BuildContext가 여전히 유효한지 확인한다.
예를 들어, mounted 속성을 사용하여 위젯이 현재 위젯 트리에 마운트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if (mounted) {
// UI 업데이트 로직
}
//Widget
if (context.mounted) {
// UI 업데이트 로직
}
비동기 작업 결과를 화면에 반영하기 위해선, 상태를 관리할 필요가 있다. StatelessWidget에서는 mounted 속성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필요에 따라 StatefulWidget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다.
비동기 작업을 수행하는 함수로 BuildContext를 직접 전달하는 대신,
필요한 데이터나 콜백만을 전달하고,
비동기 작업 완료 후의 UI 업데이트는 StatefulWidget의 상태 관리를 통해 수행한다.
특정 상황에서 BuildContext 대신 GlobalKey를 사용하여 위젯의 상태에
접근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특별한 경우에만 권장되며, 남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위 해결책을 적용함으로써, 비동기 작업 후에도 안정적으로 UI를 업데이트하고, 'BuildContext's across async gaps' 오류를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