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란]
객체란, 데이터의 집합이다. 그리고 그 데이터는 key와 value로 구성되는 property이다. 즉 객체는 property들이 모여있는 집합니다.
let progamer = {
ID:'Faker',
Name:'이상혁',
Lane:'Mid'
};
[객체의 구성요소]
객체의 구성요소는 key와 value다. 위 예시에서 볼 때, ID, Name, Lane가 key에 해당한다. 그리고 Faker, 이상혁, Mid가 value에 해당한다.
[객체의 값 사용]
객체의 값을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이다. 첫번째는 dot이다. 객체의 이름과 key사이에 '.'을 추가해 자신이 원하는 값을 사용할 수 있다.
progamer.ID; // 'Faker'
두번째는 Bracket이다. 객체의 이름 뒤에 key를 넣은 []를 붙여준다.
progamer['Name']; // '이상혁'
[객체의 추가와 삭제]
객체의 추가는 새로운 property를 할당해주는 식으로 가능하다.
progamer.Nationality = Korea;
삭제는 delete를 활용항 가능하다.
delete progamer.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