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회고] 3월 2일

Louie·2022년 3월 2일
0

오늘 한 일

  • 이번 주는 계속 스프링 부트를 사용해서 카페를 만들고 있다.

느낀 점

  • 오랜만에 스프링을 사용해서 너무 재밌었지만 기본적인 내용을 너무 많이 까먹었던 게 아쉬웠다.
  • 리뷰 시간에 내가 했던 설명이 아쉬웠다.
    • 맨날 리뷰 30분 전에 발표 준비를 하기로 다짐했지만 시간이 아까워서 구현을 멈추지 않았는데 팀원들이 잘 이해하도록 내일은 준비를 잘해오고 싶다.
  • 카페를 구현하면서 필요한 지식은 대부분 영한 님의 강의에 포함되어 있어서 CS10 과정보다 인터넷에 검색을 덜하게 되었다.
  • 하지만 검색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잘 습득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학습할 때 너무 강의에서만 지식을 얻으면 안될 것 같다고 생각했다.
    • 생각만 하고 강의가 너무 좋아서 검색은 거의 안했다...ㅋㅋ
  • 여러 가지 기능과 테스트를 구현하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 이번 주는 검증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하고 단위 테스트까지 구현한 다음 1단계 PR을 날릴 수 있으면 좋겠다.
profile
백엔드 개발자를 준비하고 있는 Louie입니다.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3월 2일

ㅎㅎㅎㅎ 루이 블로그 왔다 갑니다 ~.~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