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빠른메모 지정

UNICUS-FORTIS·2022년 8월 19일
0

macOS

목록 보기
1/1

고민에 대한 전제조건은 아래와 같다.

  1. 맥북 화면 우측 하단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빠른메모가 어슬렁 거린다.
  2. 그것을 클릭하면 빠른 메모가 등장하고 거기에 재빠르게 메모를 할 수 있다.

문제점

내가 빠른메모에 기록한 내용들은 제쳐두고 다른 메모를 빠른메모로 지정하고싶다. 즉, 현재 빠른메모로 등록이 되어있는것은 놔두고 다른 기존의 메모를 빠른메모로 등장하게 하고싶었다.

결과는 실패.
애시당초 다른 메모를 빠른메모로 등록하는 기능 자체가 없다.
화면 우측 하단에서 메모를 불러올때마다 새로운 메모장이 열리도록 하는방법이 있다고 인터넷 검색중 알게 되었으나 내가 고민하던건 그게 아니다.

진짜 검색하다보면 미칠지경이다.
결코 나는 문맹이 아니다.
내게 필요없는 정보라고 해서 쓸모 없다는 이야기를 하는것또한 아니다.

하아.. 진짜 ....
아무튼 결론은 아래와 같다.

  1. 애시당초 기존 메모를 빠른메모로 지정 할 수 없다.
  2. 빠른메모의 생성은 무조건 화면 우측 하단에 고정이고, 그 고정된 내용에 작성된것을 다른 메모파일로 옮기지 않는 한 빠른메모에서 벗어 날 수 없다.
  3. 나는 결국 빠른메모로 등록된 슬롯 안에 있는 내용들을 다른 메모슬롯을 생성하여 복사 붙여넣기 했다.
  4. 빠른메모를 삭제하던 그냥 그 슬롯을 쓰던 본인이 원하는 대로 하면 된다.
  5. 빠른메모는 무조건 하나이다.

여기에서 상단 가운데쯤에 새로 메모를 생성하는 버튼으로 메모를 생성하면
그냥 "메모" 라고 생성이 되고,
화면 우측하단에 기웃거리는 아이를 클릭하여 작성하면 "빠른메모"로서 생성이 되는것이다.
다시 말하지만 빠른메모는 단 하나만 존재 할 수 있다.

이걸 증명하고 확인하는데 삼십분이 넘게 걸린것 같다.
내가 멍청한건지 아니면 저 정보들이 그냥 정크인건지...

누군가도 나와 같은 정보가 필요 할 듯 하여 남긴다.

profile
Louie 의 iOS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