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_1주차 회고(WIL)

pou·2022년 11월 20일
1

FACTS

이번주는 팀과 본인을 소개할수있는 웹 페이지를 간단하게 만들어보는 미니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한 주 였다.
처음으로 하는 협업에 백지 상태부터 웹 페이지를 만드는건 처음이였지만 개인 자기소개페이지에 간단한css html 을 이용하고 댓글 기능을 구현해보았다.

FEELINGS

사실 조금 방심했었다. 미니프로젝트이다 보니 조금 단순하고 기능적부분 구현도 손쉽게 해낼줄 알았다.
하지만 시간이 매우 부족했다.
처음부터 코드를 써보는건 생각보다 무척 어려웠고
발상적인 부분에서 무척 힘들었다.
또 기능구현 함에있어 댓글기능은 간단하게 성공할줄 알았지만 착각도 유분수라지 내 실력으로는 2~3일 동안 겨우겨우 완성시켰다. 그 코드 또한 좋은 코드는 아니었고.. 아무튼 처음하는 협업과 프로젝트에서는 그래도 꽤 좋은경험을 얻었고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FINDINGS

일주일(월~목)동안 코드를 작성하는 동안 사실 검색의 힘을 안빌린적이 없었다. html태그나 css 등 댓글구현 코드까지 구글링을 통해 힌트를 얻었다.
이러한 상황들이 아직 바람직한것인지 모르겠다.
구글링을 통해 힌트를 얻고 코드를 보는 이런 과정이 약간 나의 실력 부족 때문에 시간이 오래걸리고 스스로 해내지못한 점이 아쉬웠다. 이 경험으로 여러가지 배운 것또한 사실이지만 좀 더 공부해야할 필요성을 느꼇다.

FUTURE:

이번주에 정말 많고 여러가지를 배웠지만
꾸준한 복습과 혼자서 간단하게라도 코드를 써보는 경험을 계속 이어나가야겠다. 앞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좀 더 좋은 코드를 써보고싶고 여러가지 기능적 구현도 해보고싶기때문에 이번에 배운것들은 완전히 자신의것으로 만드는게 내 개인적 숙제가 될것같다.

profile
좋은 개발자를 향해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2월 12일

크 벌써 시간이.... 프로젝트 만들 때 처음이라 힘들기도 했지만 함께해서 즐거웠습니다 ㅎㅎ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