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2023

LUCY·2023년 1월 16일
0

회고

목록 보기
1/1

2022를 돌아보며...

2022년 회고를 하면서 느낀 점은
생각보다 많은 일을 했지만 남긴 건 많이 없어 보인다.

2022년은 진로를 정하며 그 분야에서 많이 성장하고,
인간관계와 사회생활을 넓혀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생각한다.

2023을 시작하면서...

이번 2023년도는 그것들을 활용하여 나를 발전시키고,
나 자신을 돌아보며 인생을 성장시키고 싶다는 생각도 가지게 되었다.

목표

첫번째. 블로그 꾸준히 작성하기

  • 지금까지 노션, 벨로그,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등등 여기저기 많이 뿌려져 있는 글들을 모아 한곳에 정리해 보려고 한다.
  • 나는 뭘 해도 성장하는 주니어 개발자 배운것들을 예쁘게 정리해서 두고두고 보려고 한다.
  • 내가 가진 정보나 지식이 많이 부족하다는것을 깨닳았다. 앞으로는 더 성장하기 위해 글을 쓰고 피드백을 받을까 한다.

두번째. 성장하기

  • 2022년도는 정말 많이 놀았다. 2023년도는 보다 적게 놀고 더 많이 성장하고 싶은 욕심이 있기에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며 나 자신을 발전시키고 싶다.
  • 내가 뭘 좋아하는지, 나는 무엇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고 싶은지, 앞으로 어떤 방향을 살고 싶은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 나는 소듕하니깐 ⭐️

세번째. 건강지키기

  • 생각해 보니 나는 생각보다 생활습관이 좋지 못한 거 같다. 잠을 많이 자긴 하지만 너무 많이 자고, 식습관도 좋지 못한 거 같다. 회사에서 지원해 주는 건강검진을 받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 더 건강해지려고 노력해야겠다.
  • 자세. 진짜 중요한데 잘 못 지키고 있어서 항상 허리와 손목이 아작나는 경험을 하고 있다. 앉는 습관부터 일하는 중간에 스트레칭도 꾸준히 해보려고 한다 ㅎㅎ

네번째. 충분한 휴식과 여행

  • 2022년도에는 많은 여행을 다녔고 그에 따라 많은 경험을 토대로 발전하는 경험을 했던 것 같다. 2023년에도 꾸준히 많은 경험을 통해 성장하는 내가 되고 싶다
  • 12월에 2주 정도 쉬면서 느꼈지만 인간은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가만히 쉬면서 내 인생도 돌아보고 멘탈케어를 하는 시간을 종종 가져보려고 한다.
2023년은 보다 행복한 내가 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