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FY 11기 2반 2조 크리에이터 챌린지 - coding data

이남경·2024년 1월 10일
0

SSAFY 11기

목록 보기
2/67

<프로그래밍을 위한 기초 문법들>

자동차 앞으로 움직이기

const car = WORLD.getObject("vehicle_hatchback_002(fb5)"); # object 의 이름값을 가져와서 복붙 해야 함
car.move(0, 0, 100, 10); # x, y, z 축으로 이동, 시간

안보였던 프로그램이 밟거나(지나가면) 보이는 효과

상자를 밟으면(근처를 지나가면 행성 모형이 나타나는 효과)

function Start() {
	(async () => {
		const avatar = await REDBRICK.AvatarManager.createDefaultAvatar();
		const camera = WORLD.getObject("MainCamera");
		const followingCamera = avatar.setFollowingCamera(camera);
		avatar.setDefaultController();
		
		const planet = WORLD.getObject("nature_lowpolyplanet_005(192)");
		const box = WORLD.getObject("BOX(45d)");
		
		planet.kill();
		avatar.onCollide(box, () => {
		    planet.revive();
		});
		
	})();
}


물체들을 만났을 때 기능들이 나타나게 하기 위해선 꼭! Body 를 활성화를 시켜야 함

별을 먹으면 점수가 올라가는 프로그래밍

function Start() {
	(async () => {
		const avatar = await REDBRICK.AvatarManager.createDefaultAvatar();
		const camera = WORLD.getObject("MainCamera");
		const followingCamera = avatar.setFollowingCamera(camera);
		avatar.setDefaultController();

	
    	const star = WORLD.getObject("decoration_cutestar_001(712)");
    	let starCount = 0;
    	const scoreGUI = GUI.getObject("button_text_large_white_null(bc9)");
    	
    	scoreGUI.setText(starCount);
    	avatar.onCollide(star, () => {
    	    star.kill();
    	    starCount++;
    	    scoreGUI.setText(starCount);
	    });

	})();	
}

0개의 댓글

관련 채용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