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이 그래픽으로 그림 그리기

Soyoung Park·2022년 8월 10일
0

TIL python

목록 보기
3/16
_2022.08.10_

Turtle Code

import turtle : turtle.forward(100), turtle.left(50)
import turtle as t : t.forward(100), t.right(100)

자주 사용하는 거북이 그래픽 명령어

도형 그리는 코드

<오각형 fill color>
new file > 코드입력 > run module

정보 입력하기

1) 컴퓨터의 입출력 장치: 시스템= (입력 > 처리 > 출력)
2) 파이썬의 입력 처리
3) 파이썬의 자료형
4) 문자열이란

2) Your name? (입력)

name = input("Your name?")
print("Hello", name)


Your name? 이 깜박거리고 사용자에게 이름을 입력하라고 뜰 것이다.
사용자가 이름을 입력하면 Hello (사용자명) 이 뜰 것이다.

3) 파이썬의 자료형

정수 int (integer): 소수점이 없는 수
소수 float (floating point number): 소수점이 있는 수
문자열 str (string): 알파벳 혹은 다른 문자로 이루어진 문장

name = "오소진" , 여기서 name은 문자열
age = 39, 여기서 age는 정수형
point = 37.4, 여기서 point는 실수형(소수점)

*서로 연산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일치시켜줘야함. 
 ** 문제: 문자열, 정수형, 실수형 다 일치시켜줄라면 뭐로? 답: 실수형
 
하나의 문자열로 바꾸고 싶을때 ... "오소진 나이 39세" 여기서는 정수형을 바꿔줘야 함.

4) 문자열

: 숫자 두 개를 입력받아 곱하는 프로그램

x=input("?") 
해석: x에 문자열 형태로 담김; return Type String

a=int(x)
해석: x는 string, a는 int, int가 형변한 함수가 되는 것

b=str(a)
해석: b는 string, a는 int

문자열 가지고 곱셈 코드 만들기


첫 번째 결과 오류: 숫자가 아닌 문자를 넣었을 때 오류 남
두 번째 결과: 4곱하기 4는 16
세 번째 결과: 사용자가 첫 번째 숫자 3 입력하고 두 번째 숫자 2 입력하여 곱셈 결과 6

for문 + 곱셈 코드

_마지막 print... 를 아래와 같이 바꿀 수 있음

  • print(str(x) + "번째 두 숫자의 곱셈 결과",a * b)
  • print(x, "번째 두 숫자의 곱셈 결과"+ str(a * b))_

    ** x의 값 이름을 잘 정해줘야함. ex) x_1 , x_2 ...

간단한 시간 맞추기 게임

+round 함수로 자릿수 반올림 해주기

+시간 비교하기

비교연산자 True/False (if문)

x=10 대입연산자,
x==10 비교연산자-> true or false

1) if 비교:
____print()  
조건이 만족되면 출력, 조건이 만족 안되면 아무일도 안 일어남
2) if 비교:
____조건만족 o
else:
____ 조건만족 x

if else

+천재.바보 게임

random 모듈로 임의의 수 뽑기

range(a,b)
random.randint(a,b)

마음대로 걷는 거북이!


+코드 시각적으로 보고싶을 때 중간에 <print(x, " 번째.....

+forward 수 키움

+random.randint(a,b) 랜덤으로 하는 숫자 계산 게임

random.randint(a,b)


while 명령으로 반복하기

*탈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줘야 함
1) 탈출구문 만들기
2) break
문제를 맞출때까지 실행시키고 싶을 때 (구간 정할 수 없는 경우)


+while True: 는 무한반복

랜덤 숫자 맞추기 게임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