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6+] πŸ“ Promise

Mec.D's BlogΒ·2022λ…„ 6μ›” 1일
0

JS ES6+ 비곡식 λ…ΈνŠΈ

λͺ©λ‘ 보기
17/17
post-thumbnail

κ°œλ…

πŸ’‘ ν”„λ‘œλ―ΈμŠ€ (Promise)

콜백 ν—¬ λ“± 전톡적인 콜백 ν•¨μˆ˜κ°€ κ°–λŠ” 단점을 λ³΄μ™„ν•˜κΈ° μœ„ν•΄
ES6μ—μ„œ μΆ”κ°€λœ 비동기 처리용 빌트인 κ°μ²΄μž…λ‹ˆλ‹€.

μœ μš©μ„±

  1. 비동기 처리λ₯Ό 일급 κ°’μœΌλ‘œ λ‹€λ£° 수 있게 ν•΄μ€λ‹ˆλ‹€.
  2. 콜백 헬을 ν•΄μ†Œν•΄μ€λ‹ˆλ‹€.
  3. λ©”μ„œλ“œ 체이닝을 지원해 성곡, μ‹€νŒ¨ μ²˜λ¦¬κ°€ μš©μ΄ν•©λ‹ˆλ‹€.

3가지 μƒνƒœ

Promise 비동기 처리 흐름

μƒνƒœλ²ˆμ—­μ„€λͺ…λ°˜ν™˜κ°’
PendingλŒ€κΈ°λΉ„λ™κΈ° 처리 둜직이 아직 μˆ˜ν–‰λ˜μ§€ μ•Šμ€ μƒνƒœ
Fulfilled이행, μ™„λ£ŒλΉ„λ™κΈ° μ²˜λ¦¬κ°€ μ„±κ³΅μ μœΌλ‘œ μ™„λ£Œλœ μƒνƒœ
β†’ resolve β†’ then
success
result
Rejectedμ‹€νŒ¨λΉ„λ™κΈ° μ²˜λ¦¬κ°€ μ‹€νŒ¨ν•œ μƒνƒœ
β†’ reject β†’ catch
error
  • Settled = Fulfilled + Rejected
    : 비동기 μ²˜λ¦¬κ°€ μˆ˜ν–‰λœ μƒνƒœλ₯Ό λ§ν•©λ‹ˆλ‹€.
profile
기술둜 더 λ‚˜μ€ 미래λ₯Ό λ””μžμΈν•˜λŠ” 개발자 MEC:D μž…λ‹ˆλ‹€

0개의 λŒ“κ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