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HIG (Human Interface Guidelines) - Inclusion (포함) 파트 정리

Madeline👩🏻‍💻·2023년 4월 7일
0

iOS study

목록 보기
5/61
post-custom-banner

눈물나는 복전생의 iOS 공부 일지 👩🏻‍💻

스스챌에 참가하게 되었다. 주제가 HIG 이 부분과 상당히 관련있다!
개발자 공식 사이트의 HIG 정리해보자.(2)

https://developer.apple.com/design/human-interface-guidelines/foundations/inclusion/

특히 Inclusion은 포함, 포괄 이라는 의미로, 사용자의 범위에 모든 사람을 포함해야 한다는 의미인 듯 하다.

포괄적인 앱은 존중하는 의사소통을 우선시하고 모든 사람이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콘텐츠와 기능을 제시함으로써 사람들을 우선시합니다.

포괄적인 앱을 디자인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사용하는 단어와 이미지, 그리고 제공하는 경험을 검토할 때 다음 목표를 고려하자.
모든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포괄적인 앱을 설계하는 것은 바로잡는 데 시간이 걸리는 반복적인 과정이다. 그 과정 전반에 걸쳐,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는지에 대한 당신의 가정을 검토하고 진화하는 지식과 이해에 열려 있을 준비를 하세요.

1. 디자인에 의한 포용

간단하고 직관적인 경험은 잘 설계된 앱의 핵심이다. 직관적인 경험을 설계하려면, 사람들의 목표와 관점을 조사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그들과 공감하는 콘텐츠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공감은 다른 관점을 가진 사람들이 당신이 만든 콘텐츠와 경험에 어떻게 반응할 수 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 조사에서 중요한 도구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관점에서 앱의 단어나 이미지가 이해할 수 없거나 의도하지 않은 의미가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각 사람의 관점은 독특하고 역동적인 인간 자질의 독특한 교차점을 구성하지만, 모든 관점은 다음을 포함하여 모든 사람이 공유하는 인간의 특성과 경험에서 발생한다.

나이
성 정체성과 성 정체성
인종과 민족성
섹슈얼리티
물리적 속성
인지 속성
영구적, 일시적, 상황적 장애
언어와 문화
종교
교육
정치적 또는 철학적 의견
사회적, 경제적 맥락

다른 관점을 통해 앱을 검토할 때, 단순히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콘텐츠 검색으로 작업을 구성하지 마십시오. 어떤 앱도 공격적인 자료나 경험을 포함해서는 안 되지만, 공격적이지 않은 앱이 반드시 포괄적인 앱은 아닙니다. 포용에 초점을 맞추면 잠재적으로 공격적인 콘텐츠를 피하는 동시에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는 환영하는 경험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언어

평범하고 포괄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것은 모든 사람을 환영하고 그들이 당신의 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신의 어조와 단어가 사람들을 배제하지 않도록 앱의 글을 주의 깊게 검토하세요. 다음은 직접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포괄적인 텍스트(복사본이라고도 함)를 작성하기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 다른 관점에서 복사본의 어조를 고려하세요.
    당신의 글쓰기 스타일은 당신이 사용하는 단어만큼이나 많이 전달됩니다. 다른 앱이 다른 의사소통 스타일을 사용하지만, 사용하는 톤이 의도하지 않은 메시지를 보내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예를 들어, 학문적 어조는 앱이 높은 수준의 교육만을 환영하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 앱에 맞는 스타일을 찾을 때, 명확하고, 직접적이며, 존중하는 것에 집중하세요.

  • 당신이 사람들을 어떻게 언급하는지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그것은 일반적으로 당신과 당신을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직접 연설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을 간접적으로 사용자 또는 사용자로 언급하면 앱이 멀고 환영받지 못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의 앱이나 회사를 대표하기 위해 우리와 우리와 같은 단어를 예약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이러한 용어는 모욕적이거나 무시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는 사람들과의 개인적인 관계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 정의하지 않고 전문 용어나 기술 용어를 사용하지 마세요.
    전문적이거나 기술적인 용어를 사용하면 글쓰기를 더 간결하게 만들 수 있지만, 그렇게 하면 용어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은 제외됩니다. 그러한 용어를 사용해야 한다면, 먼저 정의하고 사람들이 정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세요. 사람들이 문장에서 전문 용어 또는 기술 용어의 정의를 알더라도, 문장은 대신 평범한 언어를 사용할 때 읽고 번역하기가 더 쉽다.

  • 구어체 표현을 평범한 언어로 바꾸세요.
    구어체 표현은 종종 문화에 따라 다르며 번역하기 어려울 수 있다. 더 나쁜 것은, 몇몇 구어체 문구는 당신이 모를 수도 있는 배타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땅콩 갤러리와 할아버지라는 문구는 억압적인 맥락에서 비롯되었고 사람들을 계속 배제하고 있다. 구어체 문구가 배타적인 의미가 없더라도, 여전히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모든 사람을 배제할 수 있다.

  • 유머를 포함하기 전에 신중하게 고려하세요.
    유머는 매우 주관적이며 구어체 표현과 유사하며 한 문화에서 다른 문화로 번역하기 어렵다. 앱에 유머를 포함하면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반복적으로 만나는 것에 지친 사람들을 짜증나게 하고, 다르게 해석하는 사람들을 모욕할 위험이 있습니다. 추가 작문 지침은 포괄적인 글쓰기를 참조하십시오.

==================================

사람들은 날짜, 시간, 돈과 같은 값을 포맷하기 위해 텍스트 언어와 지역을 선택하여 장치를 사용자 정의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전 세계 청중을 환영하려면, 먼저 국제화라고 불리는 과정인 자신의 언어와 지역 이외의 언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앱을 준비하고 특정 로케일을 위한 번역된 텍스트와 리소스를 제공하십시오. 국제화에 대한 개요는 앱을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하는 것을 참조하십시오. 현지화에 대한 개발자 지침은 현지화를 참조하십시오.

포용에 집중하는 것은 현지화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평범한 언어를 사용하고, 불필요한 성별 참조를 피하고, 다양한 사람들을 대표하고, 고정관념과 문화별 콘텐츠를 피하면 더 많은 언어로 현지화된 앱 버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앱의 글리프에 SF 기호를 사용하면 현지화를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언어별 글리프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SF Symbols에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그리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컨텍스트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글리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침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참조하십시오.

앱과 관련 콘텐츠를 현지화할 때, 색상을 사용하는 방법도 알아두세요. 색상은 종종 문화별 의미가 강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당신이 지원하는 각 지역의 특정 색상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발견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곳에서는 흰색이 죽음이나 슬픔과 관련이 있는 반면, 다른 곳에서는 순결이나 평화와 관련이 있다. 색상을 통신 방법으로 사용하는 경우, 색상 선택이 각 버전의 앱에서 동일한 것을 전달하도록 하십시오.

3. 접근성

접근하기 쉬운 앱은 사람들이 그것을 사용하기 전에 특정한 기술이나 지식을 가질 것을 요구하지 않으며, 사람들에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는 명확한 길을 제공한다.

앱이 다양한 강력한 기능을 가능하게 하든 하나의 간단한 작업을 수행하든, 접근하기 쉽게 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명확하고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제시하세요. 각 플랫폼의 다른 앱에 맞는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설계하려면 iOS, iPadOS, macOS, watchOS 및 tvOS용 디자인을 참조하십시오.

  • 앱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방법을 구축하세요. 숙련된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로 바로 건너뛸 수 있도록 하면서 새로운 사용자가 단계별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첫 번째 출시 경험을 설계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지침은 온보딩을 참조하십시오.

==================================

모든 사람이 포괄적인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사람들은 VoiceOver, 디스플레이 조정, 폐쇄 자막, 스위치 제어 및 화면 말하기와 같은 Apple의 접근성 기능에 의존하여 개별 요구에 맞게 장치를 사용자 정의하므로 앱에서 이러한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장애가 누군가가 당신의 앱을 사용하고 싶어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고 가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와 같은 가정을 하면 앱의 잠재 고객을 제한하는 디자인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각 앱 경험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할 때, 모든 사람에게 작동하는 방식으로 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앱을 디자인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다음을 기억하세요:

  • 각각의 장애는 스펙트럼이다. 예를 들어, 시각 장애는 저시력에서 완전한 실명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색맹, 흐릿한 시력, 감광성 및 주변 시력 상실과 같은 것들을 포함한다.

  • 누구나 장애를 경험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이가 들면서 경험하는 장애 외에도, 감염으로 인한 단기 청력 상실과 같은 일시적인 장애와 시끄러운 기차에서 들을 수 없는 것과 같은 상황적 장애가 있으며, 이는 다양한 시간에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모든 능력을 가진 사람들을 환영하는 콘텐츠를 디자인할 때, 다음 팁을 고려하세요.
    장애인을 배제하는 이미지와 언어를 피하세요. 예를 들어, 다양한 사람들을 대표할 때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포함시키고, 부정적인 품질을 표현하기 위해 장애를 사용하는 언어를 피하세요.

  • 장애인에 대해 글을 쓸 때 사람 우선 접근 방식을 취하세요. 예를 들어, 그들이 가질 수 있는 장애를 언급하기 전에 개인의 성취와 목표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특정 사람이나 지역 사회에 대해 글을 쓰고 있다면, 그들이 어떻게 자신을 식별하는지 알아보세요; 더 많은 지침을 위해, 장애에 대한 글을 보세요.

  • 단순성과 인식 가능성을 우선시하세요. 작업을 쉽게 수행할 수 있는 친숙하고 일관된 상호 작용을 선호하며, 시각, 청각 또는 터치를 사용하든 모든 사람이 당신의 콘텐츠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앱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접근성을 참조하십시오.

4. 성 정체성

역사를 통틀어, 전 세계의 문화는 여성과 남성의 이진 변종을 넘어 확장되는 자기 정체성과 표현의 스펙트럼을 인식해 왔다.
특정 성별에 대한 불필요한 언급을 피함으로써 모든 사람이 앱에서 환영받는다고 느끼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독자가 공유 폴더에 레시피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와 같은 복사본을 사용하는 레시피 공유 앱은 "구독자는 공유 폴더에 레시피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와 같은 대안을 사용하여 불필요한 성별 참조를 피할 수 있습니다. 성 중립 명사 "구독자"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개정된 사본은 불필요한 단수 대명사 "그"와 "그녀"를 피하며, 성 대명사를 사용하는 언어에 대해 현지화될 때 문장이 포용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정 성별에 대한 불필요한 언급의 또 다른 예는 아바타, 이모티콘 또는 글리프에 있다. 모두를 환영하기 위해, 사람들에게 그들을 정확하게 나타내는 아바타와 이모티콘을 만드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세요. 일반적인 사람이나 사람을 묘사할 필요가 있을 때, 젠더가 아닌 인간 이미지를 사용하여 일반적인 사람이 남자나 여자가 아니라 인간을 의미한다는 메시지를 강화하십시오. SF 기호는 여기에 표시된 그림과 사람 기호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많은 비성별 글리프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앱은 사람의 성별을 알 필요가 없지만, 앱이 건강이나 법적 이유와 같은 이 정보를 필요로 하는 경우, 비이진, 자기 식별 및 진술 거부와 같은 포괄적인 옵션을 제공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이 상황에서, 당신은 또한 사람들이 그들이 사용하는 대명사를 지정하도록 할 수 있으므로 필요할 때 적절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

5. 사람과 설정

인간의 다양성을 묘사하는 것은 당신의 앱이 모든 사람을 환영할 수 있는 가장 눈에 띄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이 앱과 관련 자료에서 자신과 같은 다른 사람들을 인식할 때, 그들은 소외감을 느낄 가능성이 적고 앱의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할 가능성이 더 높다.
사람들을 대표하는 복사본과 이미지를 만들 때, 다양한 인간의 특성과 활동을 묘사하세요. 예를 들어, 피트니스 앱은 다른 인종적 배경, 신체 유형, 나이 및 신체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보여주는 운동 동작을 특징으로 할 수 있다. 일반적인 직업을 묘사해야 한다면, 남성 의사나 여성 간호사만 보여주는 것과 같은 고정관념적인 표현을 피하세요.
또한 당신이 보여주는 설정과 개체를 검토하세요. 예를 들어, 높은 수준의 풍요로움을 보여주는 것은 일부 시나리오에서 의미가 있을 수 있지만, 다른 경우에는 환영받지 못할 수 있고 앱이 연락이 닿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앱에서 의미가 있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친숙하고 관련이 있는 장소, 집, 활동 및 항목을 보여주는 것을 선호하세요.

6. 고정관념 피하기

모든 사람은 종종 무의식적으로 편견과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이 당신의 생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발견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포괄적인 디자인의 목표는 당신의 편견과 일반화를 인식하여 그들이 당신의 디자인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곳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다양한 가족 구성원의 계정 액세스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앱을 고려해 보세요. 이 앱이 여성, 남성 및 생물학적 자녀와 같은 가족에 대한 고정관념적인 정의를 사용한다면, 사본과 이미지에서 이러한 관점을 전달할 가능성이 높다. 이 앱은 사람들의 가족이 이 좁은 정의에 적합하다고 가정하기 때문에, 가족이 다른 모든 사람을 제외한다.

계정 액세스 앱에서 만들어진 가정은 명백한 실수처럼 보일 수 있지만, 모든 가정이 발견하기 쉬운 것은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다음과 같은 향후 신원 확인을 위해 대답할 수 있는 보안 질문을 선택해야 하는 앱을 고려하십시오.

대학에서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무엇이었나요?
당신의 첫 차는 어떻게 만들었나요?
무지개를 처음 봤을 때 기분이 어땠어?

어떤 관점에서 이 질문들은 평범한 사건을 언급하지만, 모두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경험을 기반으로 한다. 문맥별 경험을 사용하여 무언가를 전달하는 것은 그 문맥을 공유하지 않고 효과적으로 배제하는 모든 사람에게 쓸모가 없다.

위의 문화 및 능력별 질문에 대한 대안을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은 더 보편적인 인간 경험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네가 가장 좋아하는 취미는 뭐야?
네 첫 번째 친구의 이름이 뭐였지?
어떤 특성이 당신을 가장 잘 묘사하나요?

고정관념이나 가정에 대한 디자인 결정을 기반으로 하는 것은 일반화가 인간의 관점의 다양성을 반영할 수 없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배제로 이어진다. 가정을 피하고 포용에 집중하면 모든 사람에게 이익이 되는 경험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profile
🍎 Apple Developer Academy@POSTECH 2기, 🍀 SeSAC iOS 4기
post-custom-bann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