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f.view 가 배경을 뜻함주석 처리된 코드와 같은 동작을 한다.
클래스 구조체는 레퍼런스 타입나머지는 모두 밸류 타입결과밸류 타입인 valueInstance 은 값이 A 에서 C 로 바뀜레퍼런스 타입인 father 과 uncle은 값(메모리 가리키는 곳)이 같음. uncle.name을 바꾸니 father.name도 바뀌었음copy
처음에 메모리에 클래스 객체가 만들어진다. 인스턴스 객체들이 클래스 객체를 토대로 만들어진다. 클래스 객체라고는 잘 말하지 않고 클래스라고 부른다.상속 관계나 프로퍼티 갯수 등 클래스의 정보를 메타클래스라고 하며 메모리의 heap 영역에 올라간다. 인스턴스는 이것을 기
기록한다 보관한다 박제시킨다 영구저장소에 기록한다내 디스크에 저장할 때도 'archive 한다' 라고 표현정보를 주고 받을 때 바이너리 코드로 주고 받음. 그런데 그 자체로 쓸 수 없으니 정보를 변환해야 됨. i.g.) 서버간 통신 스위프트의 오브젝트 <-> 이진
inheritance 역시 abstraction 관점에서 봐야 됨.inheritance 를 기능의 확장으로 볼 것이 아니라 추상의 구체화 도구로 봐야 됨.하나의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코드는 확장에는 열려있으나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객체는 프로그램의
공통점1\. 서로 다른 타입(자료형)들을 하나로 묶을 수 있다.2\. 이러한 묶은 자료형들을 새로운 타입처럼 사용 가능.3\. 클래스/구조체 안에서 함수/프로퍼티 정의 가능4\. extension이 가능.5\. 구조체와 클래스는 initializer(초기화 함수) 가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