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번 글에 정리할 내용은 스프링보다는 역사를 살펴보는 내용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최초의 프로그램은 백열 전구 프로그램으로, 꺼진 상태와 켜진 상태를 각각 0과 1로 해석하면서 시작
기계어 코드는 CPU에 따라 다르게 해석됨 (애드삭, 유니박)
💡 애드삭과 유니박?
- 애드삭 : 모리스 윌키스가 제작한 - 2진법을 적용한 세계 최초의 프로그램 내장 방식 전자 계산기
- 유니박 : 최초의 상업용 컴퓨터
💡 모방과 창조의 연속?
모방과 창조는 개발자들의 자존심(?) 싸움에서 시작되었다.
- 애드삭 : 더하기를 의미하는 기계어 ADD
- 유니박 : 더하기를 의미하는 기계어 PLUS
- J 진영 : System.out.println(), JDBC, ResultSet
- M 진영 : Console.WriteLine(), ODBC, RecordSet
💡 C 언어?
- One Source (Fix Source) Multi Object Use Anywhere)
- 하나의 소스 파일을 각 기계에 맞는 컴파일러로 컴파일
- 운영체제마다 소스 수정 과정이 필요해짐
💡 C++?
- C언어에 객체 지향 개념을 도입 (객체 지향 지원 언어)
- 인간적인 사고의 프로그래밍 방식
💡 Java?
- Write Once One Object Use Anywhere
- 컴파일러를 기종별로 준비할 필요 없어짐 (단, JRE가 설치되어있어야 함)
- 포인터에 대한 개념이 없음
- 가상 머신
이러한 변화는 인간을 위한 과정이었음을 기억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