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w] 혼공 첫프로그래밍

말다·2023년 7월 16일
1

intro

벌써 한주가 다 가고...
나의 체력도 다 가고...

하지만, 단비 같은 혼공 족장님의 간식문자..

저는 홍루이젠 참 좋아하는데요..
햄앤치즈 샌드위치도 참 좋아합니다!! 아니.. 사랑합니다..

다시 힘을 내어봅니다..

chap02-02 문자데이터 처리

  • 문자 데이터 처리를 배워보자
  • 문자 연산자를 배워볼 건데요
    • +: 문자를 연결하는 역할을 함.
    • * : 문자열 * 반복수만큼 추가됩니다
  • len(문자데이터)
    • 문자 데이터 길이 알아내기
    • len(문자데이터) → 문자열 개수
  • 문자데이터[시작:끝]
    • 문자 데이터 자르기
      • 인덱스를 사용해서 문자열을 자를 수 있음
      • 인덱스는 0부터 시작
    • 끝 위치는 < 로 지정된다.
      • (주의) 끝 위치를 포함하지 않고 자르게된다.
    • 시작 위치 생략하면 0
    • 끝 위치 생략하면 마지막 까지
  • 문자 데이터 인덱싱
    • 하나씩 접근

chap02-03 숫자 데이터

  • 숫자
    • 정수
      • integer
  • 소수점이 있는 숫자
    • 부동소수점 정수
      • float
  • 연산자
    • 정수의 연산 → 사칙연산
      • 일반적인 상식으로 실행됨.
    • 부동소수점의 연산
      • 0.1 + 0.2 → 정확하게 같은 수가 아닌 결과값이 반환됨.
      • 2진법의 한계
        • 주의) 소수점 연산의 경우, 주의가 필요하다.
    • /
      • 나눗셈 연산자를 사용하면 결과가 언제나 부동 소수점 타입으로 반환된다.
    • //
      • 정수 나눗셈 연산자
        • → 결과가 정수만 남기고 반환하는 연산자 (타입은 부동소수점 타입)
        • → 소수점 이하 결과를 버린다고 생각하면 됨.
    • %
      • 나머지 연산자
    • **
      • 제곱 연산자
    • 연산자 우선순위
      • 곱셈, 나눗셈 > 덧셈, 뺄샘
      • 괄호로 우선순위를 직접 지정할 수 있음.
  • type()
    • 데이터 타입 확인이 필요할 때

chap02-04 변수

  • 변수를 데이터에 저장한다.
  • 변수에는 마지막 저장한 데이터만 사용할 수 있다.

Mission

1) 필수 미션

2) 선택 미션

다음 간식도 기대합니당
혼공 족장님 사랑해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