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area 줄바꿈 적용하기

이말감·2022년 12월 14일
0

문제

textarea에 작성한 글을 firebase에 저장하고 다시 불러오는 간단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던 중, 분명 위 사진처럼

안
녕
하
세
요

라고 저장했던 글이 회색 칸과 같이

안녕하세요

라고 출력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래서 firebase에 저장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나 해서 firebase 관련하여 찾다 결국 이게 문제가 아니라는 걸 알았다.

해결 방안

css에서 white-space를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었다.
(*white-space에 관한 상세 설명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css에 white-space: pre-wrap;을 추가했더니 아래와 같이 줄 바꿈이 잘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profile
전 척척학사지만 말하는 감자에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