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내용은 Java언어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한빛미디어) 책을 보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일반적인 여러 요소를 가지고 있는 객체를 순회 할 때, 보통 for문을 사용함.그러나 배열 등 개수가 정해져 있는 객체를 순회할 때는 전체 길이를 넘어가는지 신경써줘야 함.이러한
본 내용은 Java언어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한빛미디어) 책을 보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이미 제공되어 있는 코드를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로 하는 것 사이의 간격을 줄여주는 패턴Wrapper Pattern 이라고도 함Adapter Pattern의 종류는 두 가지가
본 내용은 Java언어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한빛미디어) 책을 보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 상위 클래스에서 처리의 흐름을 정하고 하위 클래스에서 구체적인 내용을 결정하는 패턴.
본 내용은 Java언어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한빛미디어) 책을 보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
본 내용은 Java언어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한빛미디어) 책을 보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 소개 지정한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반드시 1개만 존재하도록 하게 할 때 사용 인스턴스가 1개만 존재하는 것을 프로그램 상에서 표현하고 싶을 때 사용
본 내용은 Java언어로 배우는 디자인패턴 입문(한빛미디어) 책을 보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 소개 실습예제 UML 다이어그램 정리 활용법 관련된 다른 패턴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