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협업 일주일 후기, 앞으로 계획

mandarinduk·2020년 10월 25일
0

이번 주부터 기업협업을 진행하여,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우선은 팀을 나누어, 정해진 부분을 만들어야 하는 점은 기존에 했던 방식과 같았다.

하지만 기존에 초기세팅시 사용했던 CRA를 못 쓰고, Webpack을 통해 초기세팅을 하면서 약간의 멘붕이 왔다. 아직도 Webpack은 잘 모르겠다..
그리고 반강제(?)로 Python-Flask를 사용하여 1-2개의 API까지 만들어보는 Back-end까지 맡게 되었다. 처음에는 이걸 어떻게 하나 싶었지만 Back-end까지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다!(3주 뒤의 내가 어떻게든 해낼 것이라는 믿음!)

이번 주는 Webpack 초기세팅과 로그인, 회원가입 페이지 레이아웃 작성을 완료했다. 진도가 생각보다 빠르지 않은 것 같아서 남은 부분을 다 구현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된다.
우선 다음 주는 새로운 페이지 레이아웃을 완료하고, 그 이후에는 로그인과 회원가입 API을 만들 예정이다.

아직은 걱정이 되고 난항이 예상되지만, 그만큼 배우는 것이 많을 거라는 생각에 약간의 설렘도 느껴진다..!
이번 기회를 계기로 새로운 기술을 마주했을 때, 어떻게 그 것을 습득해 나갈 건지에 대한 과정을 배운다고 생각해야겠다.

profile
front-end 신입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