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다운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 게임의 규칙 및 시작과 종료의 지점에 대한 명확한 부분이 명시되어야한다. 장르에 맞는 규칙을 확실하게 해야 목표를 가지고 게임에 임할 수 있다. 1. 게임을 기획해보자. 사실 게임을 계획한다는 것은 그 게임의 운명을 결정하는 대부분
게임다운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 하나의 객체마다 숨을 불어넣은 듯한 디테일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살아있는 느낌이 있도록!) 게임은 플레이 말고도 다양한 재미를 선사해야 한다. (플레이를 하더라도 재밌는 관점은 따로있다!) 1. 게임을 기획해보자. >게임을 기
1. 게임을 기획해보자! 지난 시간에 이어 게임을 완성시켜보자! [C# / Unity 를 이용한 게임 만들기] 고양이의 구름등반 1탄! 에 이어서 작성된 자료! 책에서는 다음과 같이 게임의 규칙을 명명했다. 플레이어는 구름을 밟고 올라가면서 목표지점에 도달해야 한
지난 시간에는 고양이가 구름을 등반하여 깃발에 도착하는 것과 화면전환까지 마쳐서 게임을 다 만든 줄 알았다... 하지만 치명적인 버그가 발생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았다.\[\[C\- 버그의 종류a. 점프하는 도중에도 계속 점프할 수 있다.b. 플레이어가 화면 밖으로 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