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ne 1 (Harlowe)

망고·2023년 9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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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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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e to Twine] 1-6강 스터디

기본 구성

  • 다른 hook으로 넘어가기 : [[hook이름]]

  • 게임 화면에 hook의 이름이 아닌 다른 text로 바꿀 수 있다. -> [[게임 화면에 보이고 싶은 text|hook이름]] && [[게임 화면에 보이고 싶은 text->hook이름]]

  • 볼드체 : **text**
  • 기울임과 볼드체 : ***text***
  • 기울임 : //text//
  • 메모(게임 플레이 중 보이지 않는다.) : <! --메모 내용//-->
    • 문제점> 메모한 내용의 줄도 포함된다.

      해결안 -> {}를 사용한다. ({}사용시 세로 쓰임 불가능하다.)

Tag

  • starup : 시작할 때 보이는 문구이다. 다음 hook 실행 시 사라진다.
  • header : 모든 hook의 첫문장으로 보이는 문구이다. 다음 hook 실행 시 사라지지 않는다.
  • footer : 모든 hook의 끝문장에 보이는 문구이다. 다음 hook 실행 시 사라지지 않는다.
  • (set: $변수 to "변수가 갖게 될 이름") : 변수는 항상 영어 또는 숫자로 사용되어야한다.
    • ex> (set: $string to "easy") -> $string를 입력하면 easy가 출력된다.
  • (go-to: "hook이름") : 해당 hook으로 넘어간다. -> 넘어가면 뒤로 돌아갈 수 없다.
  • (prompt: "문구", "예시(공백가능)") : 사용자에게 질문하고 답을 입력할 공간을 만든다.
    • (set: $Catname to (prompt: " 당신의 고양이 이름은 무엇입니까?","")) -> 프롬프트창에 사용자가 입력한 문자가 $Catname에 저장된다.


  • (if: 변수 is 조건) [조건을 만족할 때 수행될 내용]

(else:)[그 외 수행 될 내용]
* ex> (if: $Number >0)[당신은 0보다 많은 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else:)[당신은 숫자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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