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스터디에서 학원에서 정말 처음 배웠던 기초부터 공부해보았다 서로 이걸 외우며 스피치를하며 토론을 하고 문제를 내는거로 스터디의 방향을 잡았는데 굉장히 좋은 선택이였던거 같다.
자바의 탄생 배경을 알면 자바 언어의 특성에 대한 이해가 쉬워질 것이다.
자바는 가전 제품에 들어갈 소프트웨어를 만들기 위해 탄생했다. 자바를 개발한 사람은 선 마이크로시스템즈 사의 제임즈 고슬링(James Gosling)이라는 사람이다. 그는 특정한 컴퓨터 칩에 대해 컴파일하여야 하는 널리 알려진 컴퓨터 언어인 C 언어의 문제점, 또 가전 제품의 긴 수명으로 인한 완벽한 호환을 가진 소프트웨어의 개발 요구, 가전 제품에 사용될 소프트웨어의 높은 신뢰성 필요 등의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 해야만 됬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고슬링은 C와 C++를 개조해서 해결을 해보려고 시도를 했던 것이다.그래서 C언어의 불필요한 부분이나 문제가 될 부분들을 제거한 새로운 언어를 개발하게 되였는데, 이것이 바로 자바인 것이다. 최초로 자바를 이용한 프로젝트는 가전 제품과 전기 기기들을 통합하여 가정 환경에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소위 그린 프로젝트(Green Project)라는 것 이였다. 그러던 1993년, 그래픽 기반의 월드와이드웹이 발표되고 자바의 개발자들은 곧 이러한 웹 기반의 응용 프로그램에는 자바와 같은 기기(컴퓨터 및 그 운영체제)로부터 독립된 언어가 이상적이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리하여 그들이 개발한 것이 나중에 핫자바(HotJava)로 이름이 바뀐 웹러너(WebRunner)라는 웹 브라우저였다. 이것이 최초로 자바를 지원한 웹 브라우저가 되었다. 자바라는 이름은 지역의 어느 커피점 안에서 얻었다. 그래서 지금은 웹 페이지에서 항상 끓고 있는 커피의 상징을 볼 수 있다.
물리적으로 존재하거나(사람, 자동차, 비행기), 추상적인 것(회사, 날짜) 중에서 자신의 속성과 동작을 가지는 모든 것을 말한다.
객체는 속성(필드)과 메소드(동작)로 구성된 자바 객체로 모델링할 수 있다.
이걸 객체 모델링이라고 한다.
객체 지향 프로그램에서는 객체는 다른 객체와 다른 객체와 관계를 맺고 있다.
집합 관계 : 완성품과 부품의 관계
사용 관계 : 객체가 다른 객체를 사용하는 관계
상속 관계 : 종류 객체와 국체적인 사물 객체 관계
가장 기억의 남는것은 아이언맨을 예로 들었던 내용이다.
아이언맨 헐크버스터라는 슈트가 있다 그 슈트는 인공위성에서 왼팔 오른팔
왼다리 오른다리 몸통 헬멧등 나눠줘있는 부품객체가 있고 이 객체를 하나씩 조립해서 프로그램을 만드는 기법을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