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을 공부하는데 의존성에 대해 궁금해졌다 한번 알아보자.
목표
의존성 무엇인지 이해한다. 의존성 주입이 왜 필요한지 이해한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클래스간에 의존성이 있다는 것은 클래스간에 의존 관계가 있다는 것을 뜻함.
의존 관계 주입 (Dependency Injection)이라 하며, 어떤 객체가 사용하는 의존 객체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게 아니라, 주입 받아 사용하는 방법이다. (nue연산자를 이용해서 객체를 생성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장난감은 배터리가 있어야 움직일 수 있고 배터리에 의존하고 있다. 장난감에게 배터리를 넣어주는것을 의존성 주입 개념으로 생각하면 좋을거같다.
배운점:
DI, 의존성 주입은 필요한 객체를 직접 생성하는 것이 아닌 외부로 부터 필요한 객체를 받아서 사용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객체간의 결합도를 줄이고 코드의 재활용성을 높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