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 제어문 Control Flow - 1

정승호·2022년 6월 3일
0

제어문 (Control Flow)

제어문은 조건문과 반복문으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조건문

  • if 문
  • Switch 문

반목문

  • For-In 루프
  • While 루프

조건문 - if / else if / else

  • if 명령어 단독 사용 가능 하고
    else, else if 와 조합 사용 가능 합니다.

Swift에 조건 지정, 해당 조건이 true일 시 코드 실행 합니다.

galio 값과 lux 값의 합이 30, 값이 같기 때문에(== true) 코드 실행 되었습니다.

조건이 false 인 경우 else 코드를 제공, 아래와 같이 사용 가능합니다.

예시
tierscore가 500미만 이라면 bronze,
500이면 gold, 이 두개 조건도 아니라면 master 를 출력합니다.

아래와 같이 else if로 써준다면 조금 더 간결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조건문 - Switch

기본 형태

switch 비교값 {
case 패턴:
  실행구문
default:
  실행구문
}

  • case 상태 끝에 콜론 ':'을 붙여 패턴을 종료합니다.

  • case 마다 자동 break 됩니다. "q"를 반환 받고(true값)구문 종료.
  • 하나의 case문이 종료되면 switch문이 종료됩니다.
  • fallthrough 키워드 사용, break 되는 것을 무시 가능 합니다.
    fallthrough은 원하는 만큼 사용 가능 합니다.
  • switch문은 마지막에 default 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default 키워드 없이 모든 경우를 커버 했다면, default 없어도 됩니다.

참고 자료

switch 문
https://seons-dev.tistory.com/103

https://jusung.gitbook.io/the-swift-language-guide/language-guide/05-control-flow

https://www.hohyeonmoon.com/blog/swift-switch-case/

if 문

https://jusung.gitbook.io/the-swift-language-guide/language-guide/05-control-flow

https://seons-dev.tistory.com/100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