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주제 선정 (진행 중)협업툴 설정(노션)핵심 기능 설정포트폴리오 프로젝트 스코프 설정적절한 난이도의 기술 선정하기웹 소켓디자이너와 프로젝트 기획 협업웹 플로우차트페르소나 기법각자 구현하기 충분한 프로젝트를 설정하는 것이 어려웠음.디자이너-프론트엔드-백엔드가 각
프로젝트 주제 선정(자취생을 위한 물품대여 플랫폼)S.A.(Starting Assignment) 작성주제, MVP설정, 구현기능 설정API 설계 (진행 중)PUT/PATCH 메소드의 차이 : PUT은 전부 교체, PATCH는 바뀐 데이터만 교체 해주는 메소드회의에 도움
메인페이지, 로그인모달, 회원가입페이지, 게시글 작성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 UI채팅 페이지 UI 구현소통의 중요성소통은 자주하고, 소통과정 자체가 번거로워서는 안된다.GitHub 관리하기branch 만들기checkoutcommit & pushPull RequestM
마이페이지 UI 구현회원정보 컴포넌트찜 목록 컴포넌트대여목록 컴포넌트채팅목록 컴포넌트회원탈퇴 컴포넌트검색결과페이지(게시물리스트페이지) UI 구현BEM(Block Element Modifier) 스타일 네이밍규칙재사용성 있는 태그(Block)의 클래스명은 역할이 드러나게
로그인 기능 구현회원가입 기능 구현게시글 조회(메인페이지) 기능 구현HTTP 통신 시 URL에 데이터를 담아 전송하는 방법통신쪽에서 그냥 담아서 보내면 됨!(진짜 그냥 보내면 됨)토큰을 어떻게 주고 받아야 하는가?!로그인 시 ACCESS_TOKEN과 REFRESH_TO
게시물 작성(구현 중)axios-interceptor 사용하여 Request header에 토큰 담기기존 Axios 사용 방식으로 post 메서드를 통해 headers에 토큰을 담았더니 전송이 되지 않았다.아직 원인 불명 > 마무리 주간에 다시 한번 체크모르는 것은 물
마이페이지 조회, 좋아요 기능(작업 중)redux-persist로 store 상태 유지하기(local storage활용하기)같은 기능에 대해서 사용성에 대한 해석이 다른 경우태그 기능에 대해 어떻게 출력하고, 사용자가 접근하게 할 지에 대한 의견이 나뉘었다. 지금은 차
마이페이지 UI 개선전역 상태관리 코드(useSelector) 개선찜한 목록 리스트 조회 기능 구현MUI svg아이콘 활용법jsx로 특수기호 반환하기 ex) {"<"}int값으로 for문 렌더하기제한된 시간 안에 적절한 코드 퀄리티일단 기능을 구현한 코드재사용 및
거래요청페이지 UI 및 기능 구현마이페이지 UI 개선, 대여목록 조회기능 구현History, URL로 정보 받아오기button:active로 클릭 시 css 조정코드 작성에 유의한다고 했지만, 놓치는 부분이 많았다.오류 해결을 위해 작성한 임시 코드 수정통신 에러 Re
거래 수락페이지 UI 및 기능(거래요청목록 불러오기, 거래수락/거절) 구현프론트엔드 서버배포 및 CI/CD(임시)AWS Amplify를 활용한 CI/CDCRA에 이미지파일 저장하여 사용하기액션에 따른 컴포넌트 리렌더링CI/CD 구축하는 과정에서 AWS Amplify 배
클라이언트 사이드 페이지네이션(마이페이지)검색창 액션 추가 및 기능 연결(헤더)MVP 중간발표 준비 (아키텍쳐, 트러블슈팅, 앞으로의 개발 계획)useEffect 활용하기감지할 스테이트 여러 개 설정하기 : 배열 안에 여러 변수 넣기두 가지 useState 변수 값을
품질 인증 페이지 UI변수명 오류 등 QA 결과 수정사항 반영 및 배포MVP 중간발표 피드백프론트엔드 팀 피드백리덕스 툴킷을 안 쓴 이유가 있는가? 아직 툴킷을 사용해보지 못함(재만) PBL 주간에 개발도구의 활용을 최소화 하려고 하였음=> 개발도구 활용하지 않는 방
체력 저하코로나를 버티며 밤샘https://velog.io/@mannmae/항해99-실전프로젝트-17일차-TILhttps://velog.io/@mannmae/항해99-실전프로젝트-18일차-TILhttps://velog.io/@mannmae/항
품질 인증페이지 예외처리 및 UI게시물 리스트 페이지 무한스크롤 구현리덕스, 미들웨어-스토어 간 액션 연결하기 및 동작 예외처리미들웨어를 통해 받아온 action.payload값을 initialState의 값에 할당하는 것에서, 기존 값을 바탕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입력
메인페이지 하단 릴스 캐러셀 기능 구현메인페이지 하단 릴스 캐러셀 무한스크롤 구현Video 태그 활용하기autoplay, muted : 자동 재생을 위한 속성, 크롬에서는 muted 돼야만 자동재생 된다.onEnded : 영상재생이 끝날 때 액션 추가를 위한 속성, 다
동영상 페이지 UI 및 기능 구현프로젝트 어필 포인트개발도구 사용의 최소화리덕스 툴킷, 리덕스 사가, 테일윈드 등 당장 도입하기에 코드의 흐름을 가린다고 판단한 도구는 가급적 사용을 지양함개발속도를 맞추기 위한 MUI, react-form, CRA와 같은 도구 최소한으
QA로 발견한 버그 픽스자동배포 설정하기(진행 중)완성했다고 생각한 부분에서 쏟아지는 버그!배포 방식 및 자동배포 방법 수정AWS Amplify는 https만 지원한다..! 근데 우린 전부 HTTP시간이 많지 않으니 배포는 S3, CloudFront, IAM, GitH
배포를 위한 긴급 UI 수정채팅 UI변수명 변경으로 인한 기능 오류 수정/ 액션이 지정 되지 않은 버튼 수정CSS 백그라운드 그라데이션릴스 화면 제목 배경으로 활용background: linear-gradient(to bottom, black, transparent);
알림 UI 및 기능 연결헤더 카테고리 버튼 UI1차 서비스 런칭CSS로 삼각형 만들기(border 조정)타 팀 프로젝트에서 느낀점 : 방향성이 명확하고, 자원을 집중한 프로젝트가 멋있다.내 프로젝트를 사랑하자서비스 런칭에 맞춰 밤을 새서 무리했더니, 체력적인 부담이 크
한 주만 더 있었으면, 초반 한 주를 낭비하지 않았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프로젝트 주간이 끝나더라도, 항해 기간이 끝나더라도 계속 유지보수하고, 기능을 추가하자!2022.03.21(월) - 17일차 TIL2022.03.28(월) - 24일차 TIL2022.03.29(
채팅 무한스크롤 구현유저 피드백 문제 해결메인페이지 캐러셀, 상세페이지 레이지로딩, 구글폼 새창 띄우기, 에러 수정이벤트에 따른 스크롤 조작하기프로젝트에 추가적인 기술 챌린징무한스크롤 유지, 애니메이션 적용 등HTTPS와 CI/CD적용하기 ( CloudFront 혹은
UI 핫픽스(품질인증페이지 한글 닉네임 디코딩, 디테일 페이지에서 채팅 접근 시 게시글 정보 가져오기)채팅 중복조회 수정꼼꼼하게 살펴보기프로젝트 마무리 과정에서 업무 순서 및 시간 분배 잘하기프로젝트 런칭 및 영상촬영 일정에 맞춰 개발에 집중했더니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발표자료 준비(트러블 슈팅, 유저 피드백 적용 사례)셋 쿠키는 서버에서 설정할 수도 있다..!항해 동료 중 다른 조원 중에 셋 쿠키를 설정했는데, 왜 쿠키에 안담기는 지 물어본 경우가 있었음당연히 프론트에서 받는 줄 알았는데, 바로 세팅하는 방법이 있었음(심지어 htt
UI 개선(메인페이지 캐러셀 버튼 위치 수정, 메인페이지 캐러셀 휠 액션 추가, 메인페이지, 게시물리스트 패딩 추가, 대여목록 페이지네이션 삭제, 게시물 상세페이지 로딩 재렌더링 수정, 품질인증 확인 페이지 히스토리 푸쉬 추가, 채팅목록 이동버튼 액션추가)깃 리드미,
프로젝트 최종 발표회받은 질문 : 레이지 로딩(인터섹터 옵저버), 프론트엔드 UX/UI에서 유저 피드백에 따라 변경한 점질문 받을 포인트 만들고, 대답 철저히 준비하기지원 주차 이후 루틴 만들기실전프로젝트 후반 작업 리스트 정리하기쉽지 않은 5주였지만, 정말 많은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