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량 : 1장 ~ 5장기간 : 22.5.7 ~ 22.5.14Ch.1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 두 가지 인 듯 하다.객체지향이란 무엇인가캡슐화의 중요성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은 개발자 공동체가 동일한 프로그래밍 스타일과 모델을 공유할 수 있게 함으로써 불필요한 부분에 대한
'오브젝트: 코드로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 1주차분량 : 1장 ~ 5장기간 : 22.5.7 ~ 22.5.142장 전체 예제 코드요약의존성의 양면성에 대하여상속과 합성추상화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클래스를 결정한 후 어떤 속성과 메서드가 필요한지를 고민하는 것이 아니다.진
'오브젝트: 코드로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 1주차분량 : 1장 ~ 5장기간 : 22.5.7 ~ 22.5.14객체지향 패러다임의 관점에서 핵심은 역할(role), 책임(responsibility), 협력(collaboration)이다.객체지향의 본질은 협력하는 객체들의
'오브젝트: 코드로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 1주차 분량 : 1장 ~ 5장 기간 : 22.5.7 ~ 22.5.14 Ch.4 역할, 책임, 협력
'오브젝트: 코드로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 1주차 분량 : 1장 ~ 5장 기간 : 22.5.7 ~ 22.5.14 Ch.5 책임 할당하기 객체지향 설계의 핵심은 책임에 초점에 맞추는 것이다. 그러나, 어떤 책임을 할당할지를 결정하기가 쉽지 않다. 책임 할당 과정은 일
'오브젝트: 코드로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 2주차 분량 : 6장 ~ 10장 기간 : 22.5.15 ~ 22.5.21 Ch.6 메시지와 인터페이스 클래스는 도구에 불과하다. 애플리케이션은 클래스의 집합으로 구성되는 것이 아닌 메시지를 통해 정의된다. 객체지향 애플리
'오브젝트: 코드로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 2주차 분량 : 6장 ~ 10장 기간 : 22.5.15 ~ 22.5.21
'오브젝트: 코드로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 2주차 분량 : Ch.6 ~ Ch.10 기간 : 22.5.15 ~ 22.5.21 Ch.9 유연한 설계 개방-폐쇄 원칙(Open-Closed Principle, OCP) 소프트웨어 개체는 확장에 대해 열려 있어야 하고, 수정
'오브젝트: 코드로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 2주차 분량 : Ch.6 ~ Ch.10 기간 : 22.5.15 ~ 22.5.21 Ch.10 상속과 코드 재사용 DRY 원칙 중복 코드 : 요구사항이 변경됐을 때 두 코드를 함께 수정해야 하는 코드 중복 코드는 변경을 방해
'오브젝트: 코드로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 3~4주차분량 : Ch.11 ~ Ch.15기간 : 22.5.21 ~ 22.6.4다형성(Polymorphism)그리스어에서 '많은'을 의미하는 'poly' + '형태'를 의미하는 'morph'의 합성어로 많은 형태를 가질 수
'오브젝트: 코드로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 3~4주차 분량 : Ch.11 ~ Ch.15 기간 : 22.5.21 ~ 22.6.4 Ch.13 서브클래싱과 서브타이핑 상속의 용도 타입 계층 구현 코드 재사용 타입 계층 구현 부모 클래스는 일반적인 개념을 구현하고 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