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으로 유니티 에셋에 추가한 안드로이드 aar과 데이터를 주고받는 방식이다. 안드로이드 플러그인을 만드는 방법은 링크 참고. 아래는 유니티에서 aar에 유저ID를 보내면 해당 유저의 닉네임과 이메일주소 데이터를 받아와서 유니티 화면에 뿌리는 간단한 예제다.Mono
유니티 에디터로 만든 안드로이드 앱에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 통합시
유니티 모바일 앱 개발시 안드로이드 앱은 Firebase Cloud Messaging(이하 FCM) 서비스, iOS 앱은 Apple Push Notification 서비스를 이용해서 (FCM으로도 가능) 푸시를 수신할 수 있다. 그 중 FCM을 이용한 안드로이드 푸시
Target SDK level 31 이상으로 조정시 나타나는 에러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에서 AlertDialog 호출 코드를 구현하여 유니티 앱에 import했다. 그런데 테스트용 안드로이드 앱에서는 해당 다이얼로그가 이상 없이 호출되었지만, 유니티 앱에서 해당 다이얼로그를 호출했을 때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면서 앱이 다운되었다.
공식 문서안드로이드에서 광고 제공자를 위해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기기 식별자. 광고 제공자는 이 ID를 수집해서 유저 맞춤형 광고를 내보낼 수 있고, 유저는 기기 설정을 통해 Ad-ID 수집을 허용할지 스스로 결정할 수 있다.사족으로 애플은 IDFA라는 별개의 광고 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