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10118-19 개발공부일지

NOAH·2021년 1월 19일
0
post-thumbnail

자기계발은 복리로 돌아온다

함께 자라기 : 애자일로 가는 길

  1. 자신이 이미 갖고 있는 것들을 잘 활용하라
    새로운 것들이 들어오면 이미 갖고 있는 것들과 충돌을 시도하라
  2. 외부물질을 체화하라
    주기적으로 외부적인 자극을 받아서 체화시키기,
  3. 자신을 개선하는 프로세스에 대해 생각해 보라
    회고/반성 활동을 주기적으로 하는 프로세스를 만들기,
  4. 피드백을 자주 받자.
    일찍, 자주 실패하고, 실패에서 학습학기
  5. 자신의 능력을 높여주는 도구와 환경을 점진적으로 만들어라.
    처음부터 완벽한 도구와 환경을 갖추는데 집착하기 말고 점진적으로 환경을 개선할 것.

크롱 왈

  • 함수가 순수하다? - 예상가능한 결과가 늘 나온다. 입력 타입과 출력 타입이 예상 가능

  • OOP, FP 자체가 목적이 되는 코딩은 위험합니다. 두 방식의 장점을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 Screen brush : 화면에 그림 그리면서 할 수 있음

  • 함수형 프로그래밍은 역할이 분명하다.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월 20일

오늘도 고생하셨어요 노아~!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