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6 개발공부일지

NOAH·2021년 1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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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지 < 코딩나라 22일차 >

  • 배려하지 않는 순간 추해진다. 어떤 직업군도 마찬가지 아닐까. 실력이 조금 부족해도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이 되자.
  • 오버페이스로 3개월 이상 가면 번아웃이 와버린다.
  • 이번에는 일년이상 해야하기 때문에 느리더라도 지속가능한 패턴을 찾자.
  • 자바에 익숙해지는 것이 1순위, 2순위 자료구조, 3순위 미션 수행 :)

크롱 수업

동기&비동기 is all about 타이밍
블록&논블록 is all about 제어권

a-syn-chrono-us : 비-동-기
: 함께 시간을 맞추어서 실행이 되지 않음

  • 백그라운드 작업이 많을 때
  • 데이터 통신처럼 오래 걸릴 수 있는 일
  • 다른 프로그램과의 통신( Between Web application and Database)
  • 언제 일어날 지 모르는 막연한 일( Event)
  • 멀티쓰레드 - blocking 방식의 개선이 필요할때 (작은 쓰레드로 효율적인 )

non-block
: setTimeout은 제어권을 쥐고 있지 않음, 바로 반환

설계 ? 역할과 흐름

건설은 한번 건물을 지어보지 못하지만, 소프트웨어 설계는 작게 지어보고 개선해서 다시 만들어 볼 수 있다.

먼저 객체들의 역할을 정의 하자.

설계할 때 객체, 함수를 나눴다면
프로그램의 흐름을 찾아보자.

시나리오를 찾고, 그 흐름을 프로그램이 동작하도록 한다.

막상 흐름이 어색하다면, 역할정의 부터 다시 할 수 있다.

Reference

우테코 10분 테크톡 : 동기 - 비동기 & Sync Asy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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