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lij] 터미널에서 인텔리제이 실행하기(mac)

happypath·2022년 1월 28일
1

기타

목록 보기
8/8

이전에 mac 터미널에서 code . 으로 vscode를 실행하게 하는 포스팅을 남긴 적이 있다.

요즘에 IntelliJ에서 작업할 때도 많은데, 단축키나 이것저것 환경셋팅을 하다 보니 code와 동일하게 터미널에서 편하게 실행하고 싶었다.(아주아주 간단하다)


1. 인텔리제이 실행

우선 인텔리제이를 실행해서, 아무 프로젝트나 들어가 준다.
(아래 프로그램 랜딩에서 프로젝트 선택)

2. Tools - Create Command-line Launcher... 클릭

Tools를 1번 프로그램 랜딩에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했는데 나는 찾지 못함..ㅎㅎ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세욥

3. 환경변수 설정

터미널에서 idea 명령어를 입력했을때 실행되는 프로그램 경로를 설정하는 단계이다. 내가 경로를 입력하지 않아도 아래와 같이 창이 뜨니까 바로 'ok'를 눌러주자.

4. 터미널에서 실행해본다

설정 단계 끝!
이제 터미널에서 내가 실행을 원하는 프로젝트에 들어가 idea . 으로 인텔리제이를 실행해본당!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