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이해하기 TIL#20

may_soouu·2020년 8월 3일
0
post-thumbnail

💥클래스

  • 클래스란?

    프로그래머가 지정한 이름으로 만든 하나의 독립된 공간
    -클래스 멤버 : 클래스에서 변수 역할을 함
    -클래스 메소드 : 함수와 동일한 역할

  • 정의 방법

    class 클래스 이름:
        클래스 멤버 정의
        클래스 메소드 정의
  • 예제!

    class Person:
    	def say_hello(self):
      	print('안녕')
    p = Person
    p.say_hello()
     > 안녕
    
    ====
    
    class Person:
    	name = '수현'
      def say_hello(self):
      	print('안녕하세요 나는 ' + self.name)
    p = Person
    p.say_hello()
     > 안녕하세요 나는 수현
    
  • name 이라는 변수를 여러 사람으로 두고 싶으면?! (활용)

    class Person:
       def __init__(self,name):
     	self.name = name
       def say_hello(self):
     	print('안녕하세요. 나는 ' +  self.name)
     
     soohyun = Person('수현')
     michael = Person('마이클')
     jaehyun = Person('재현')
     
     soohyun.say_hello()
     michael.say_hello()
     jaehyun.say_hello()
     
     > 안녕하세요 나는 수현
     > 안녕하세요 나는 마이클
     > 안녕하세요 나는 재현
     
     === 응용!!!!! ==== 
     
     class Person:
        def __init__(self,name):
            self.name = name
        def say_hello(self, to_name):
        	print('안녕하세요' + to_name + '나는' + self.name)
     
     soohyun = Person('수현')
     michael = Person('마이클')
     jaehyun = Person('재현')
     
     soohyun.say_hello('철수')
     michael.say_hello('철수')
     jaehyun.say_hello('철수')
     
     > 안녕하세요 철수 나는 수현
     > 안녕하세요 철수 나는 마이클
     > 안녕하세요 철수 나는 재현
profile
back-end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