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에서의 "와 '의 차이

MAYA·2021년 6월 27일
0

자바의 자료형 중 문자 데이터를 담는 자료형은 'char'다.
이 'char'는 글자 한 글자를 담는다.
선언의 예를 들어보자면

char a = 'a';
char b = 97 // 아스키코드 'a'
char c = '가';

이와 같이 한 글자를 담을 수 있다.

여러 글자를 담는 String은 기본 자료형이 아닌 '클래스'로, char에 기능을 추가한 것이라고 한다.
String 문자열에는 여러 글자를 넣을 수 있고, 이 중 한 글자만 꺼내고 싶다면 charAt()메소드를 사용한다. String문자열을 char배열로 바꾸고 싶다면 toCharArray()메소드를 사용한다.

여기까지는 얼추 알고 있었는데, 파이썬만 써왔던 나로서는 별 생각이 없었는데...

String 배열에 문자를 담던 중 에러가 났다.
무슨 에러지 하고 보니 자료형보다 큰 값을 담았다는 에러...
따옴표''로 초기화한 부분은 에러가 나기에 쌍따옴표""로 바꿔보니 에러가 나지 않았다.
찾아보니 내가 쓴 파이썬, 자바스크립트와는 달리 C++나 자바는 ''와 ""로 char와 String을 구분한다는 모양이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