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acmicpc.net/problem/2669좌표평면을 기준으로 생각하여 코드를 구현하였습니다.(생각해보면 불필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grid라는 좌표평면을 표현하기 위한 리스트를 만들고, 모든 값을 0으로 설정하였습니다.( grid\[0
https://www.acmicpc.net/problem/2635인풋으로 주어진 수num를 받고, 최대 개수가 들어가는 result, 최대 개수일 때의 수들을 위한 리스트 result_list를 생성한다.num 다음에 오는 숫자 number의 경우를 0부터 n
https://www.acmicpc.net/problem/1244남학생인 경우, 여학생인 경우를 분리하여 생각남학생인 경우, 인덱스 + 1 이 스위치 넘버와 같을 때 값을 변경여학생인 경우, 양쪽 값이 같아지지 않는 곳 까지의 인덱스 값을 먼저 확인이후 for
https://www.acmicpc.net/problem/2559처음에 주어진 구간에서의 sum을 활용하여 코드를 작성하였으나, 시간초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for문에서 값을 비교할 때, 앞의 값을 빼주고, 뒤의 값을 더해주는 방식을 활용하였습니다.계
https://www.acmicpc.net/problem/2578bingo_sequence: 빙고를 진행하는 함수사회자가 부른 숫자의 갯수가 12(최소의 갯수로 빙고 3줄인 경우) 이상인 경우, 빙고가 완성됐는지 확인check_bingo: 빙고가 몇 줄 있는지
https://www.acmicpc.net/problem/2491리스트 안을 돌면서, 값이 이전 값과 비교했을 때 같은 경우, 큰 경우, 작은 경우를 나눠서 계산keep이라는 변수를 활용하여 같은 값이 유지되는 경우, cnt에 값을 더하지 않고 keep에 추가
https://www.acmicpc.net/problem/2563직사각형 네개의 합집합의 면적 구하기와 유사한 문제좌표평면을 설정하고, 색종이의 범위에 해당하는 구간의 값을 0에서 1로 바꿔줌1의 값을 나타내는 갯수의 합을 구함이전에 풀었던 문제와 유사해서 빠
https://www.acmicpc.net/problem/13300편리성을 위해 default값이 설정되어있는 defaultdict 활용남학생, 여학생 용 딕셔너리를 분리해서 생성전체 방의 개수를 구하기 위한 room 설정(초기값 0)각 학년에서 생성되는 방의
https://www.acmicpc.net/problem/10163색종이를 위치시키기 위한 평면 grid 설정인풋으로 들어오는 색종이의 데이터를 통해, grid에 색종이의 범위에 드는 부분은 해당 색종이의 값 설정각 색종이마다 넓이를 구하여 출력부분점수 중 마
https://www.acmicpc.net/problem/26050번 인덱스가 끝쪽이라고 가정insert 메소드를 활용하여 값을 추가reverse 메소드를 활용해 순서를 뒤바꿔주고, join을 활용해 출력다른 문제를 풀다 쉬어가는 느낌으로 풀었다! 금방 해결되
https://www.acmicpc.net/problem/2309itertools모듈의 combinations를 통해 조합 활용9명의 난쟁이 중 7명을 뽑아, 합이 100이 되는 경우를 확인튜플의 형태를 리스트로 바꾸고, sort각 원소를 출력처음에 combi
https://www.acmicpc.net/problem/29412021 카카오 채용연계 인턴십 :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 와 동일한 방식으로 해결숫자 문자열과 영단어 풀이변환하고자 하는 단어를 넣어놓은 리스트를 활용, replace 적용비슷한 유형을 접해서 빠
https://www.acmicpc.net/problem/10163색종이를 위치시키기 위한 평면 grid 설정인풋으로 들어오는 색종이의 데이터를 통해, grid에 색종이의 범위에 드는 부분은 해당 색종이의 값 설정각 색종이마다 넓이를 구하여 출력부분점수 중 마
https://www.acmicpc.net/problem/1065공차를 확인하는 for문에서 길이 설정을 잘못하여 오류가 발생했었다. 배열 안의 원소의 차이를 확인할 때는 길이-1까지 for문을 돌려야 한다는 점을 조심해야겠다.
https://www.acmicpc.net/problem/1806투포인터를 활용하여 해결문제를 똑바로 읽자...! 문제를 똑바로 안읽어서 쓸데없이 고생했다ㅠㅠㅠ처음에 그냥 sum을 활용해서 해결하려고 했는데, 시간초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었다ㅠㅠ
https://www.acmicpc.net/problem/1316그룹 단어를 확인하기 위한 함수 check 생성글자를 key로 하는 딕셔너리를 만들어 그룹 단어 판단value 값이 0보다 큰데, 이전 글자와 다른 글자가 나타나는 경우, False그룹 단어를 체
https://www.acmicpc.net/problem/2447재귀 함수 활용3의 k제곱 = N기준 k를 활용하여 star 구현Base case는 k==1인 경우, 위치 활용을 위해 x, y를 keyword argument로 설정현재 k값에서 가운데 부분을
https://www.acmicpc.net/problem/11729hanoi: 원판 이동을 위한 재귀 함수마지막 판을 제외하고, 모든 판이 중간 봉으로 이동해야 함이후, 마지막 판을 시작 봉에서 도착 봉으로 이동중간 봉을 시작 봉으로 고려하고, 비어있는 시작
https://www.acmicpc.net/problem/15649backtracking 활용tmp: 순열의 각 경우의 수를 구현하기 위한 리스트백트래킹,,,아직 너무 어렵다ㅠㅠㅠ많은 연습이 필요한 것 같다!
https://www.acmicpc.net/problem/1260각 정점에 연결된 정점들의 리스트를 딕셔너리로 구현정점의 번호가 작은 것부터 탐색한다고 하였으므로, 각 리스트들을 정렬dfs, bfs 진행Django 공부하느라 알고리즘 감이 다 죽었다.... 문
https://www.acmicpc.net/problem/1018범위 내에서 가능한 모든 체스판 확인(Brute Force)tmp1은 W로 시작하는 체스판, tmp2는 B로 시작하는 체스판c1은 tmp1로 색칠할 때 바꿔야 하는 판 개수, c2는 tmp2로 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