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의 객체(데이터)를 다루기 위해 표준화된 클래스들을 제공해주는 프레임워크로 자료구조를 직접 구현하지 않고 편하게 사용가능하다. 또한, 객체를 보관하기 위한 공간을 정하지 않고 동적으로 할 수 있어서 공간적 효율성 또한 높다.프레임 워크 : 제어의 역전 개념을 가져
데이터 타입(data type)을 일반화(generalize)하는 것즉, 클래스나 메서드에서 사용할 내부 데이터 타입을 컴파일 시에 미리 지정하는 방법컴파일 시 type check를 해주기 때문에 타입 안전성이 보장된다. \- 잘못된 타입이 사용될 경우 컴파일 과정
== : 객체의 주소값을 비교 (call by reference), 같은 값이라도 주소값이 다르면 false가 나온다. 따라서 ==는 int와 같은 primitive type을 비교할 때 사용된다.equals() : 객체끼리 내용 비교 (call by value)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