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접수: 2023년 10월 6일(금) 오후 3시 ~ 10월 16일(월) 오전 10시
프리코스: 2023년 10월 19일(목) ~ 11월 15일(수)
1차 합격자 발표: 2023년 12월 11일(월) 오후 3시, 개별 E-mail 통보
최종 코딩 테스트: 2023년 12월 16일(토)
최종 합격자 발표: 2023년 12월 27일(수) 오후 3시, 개별 E-mail 통보
교육 기간 : 2024년 2월 ~ 11월 (약 10개월)
우아한테크코스는 총 4주동안 공통 피드백만 있는 상태에서 나 자신이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미션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구현한 결과물을 제출해야 합니다.
[ERROR]
로 시작되는 에러메세지 출력App.js
의 play
메서드를 통해 프로그램 실행먼저 우테코에서 제공한 프리코스 과제가이드를 참고하여 git 셋팅을 진행했다.
fork
-> clone
으로 내 local에서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고, 현장에서는 실제 다른 작업을 위한 별도의 브랜치의 사용이 흔하기에 익숙해져보기 위해 jiwon이라는 새로운 브랜치에서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요구사항을 분석한 후 게임의 흐름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파악했고 구현할 기능 목록을 docs>README.md
에 정리했다.
필요한 문구들을 상수화 해 src>constants>constants.js
파일에 정리했다.
먼저 주석으로 스케치한다고 생각하며 기능별 흐름을 순서를 정해 정리했다.
npm test
를 통해 테스트 코드를 사용했다.jest
에 대한 지식 또한 부족했다. 이후 2주차 미션을 통해서 향상된 실력을 갖춰야한다고 생각했다.pickUniqueNumbersInRange
이라는 겹치지 않는 수를 범위 내에서 뽑는 함수가 있었는데 미처 사용하지 못했다.과제 초반 개인적인 일정 때문에 시간에 쫓겨 개발을 시작해서 아쉬운 점이 많았다. 빠른 구현에만 목적을 두어 코드의 가독성이나 클린코드에 대해 깊은 고민을 못한것 같아 아쉬웠고 부족한 부분을 공부할 시간도 충분치 못해서 이후 2주차 미션을 병행하며 좀 더 시간투자를 해서 따로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커뮤니티의 글들을 보면 처음 듣는 용어도 많아서 걱정을 많이 했지만 개인의 성장에 집중하자고 마음을 다잡았다. 확실히 1주차 미션 이전에 비해 얻어가는 것이 많았다. 이제는 어느정도 프로그래밍 용어들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의 할 일은 그것들을 깊게 공부하며 나의 코드에 적용시켜 코드의 질을 높이는 것이다. 앞으로 4주동안 진지하게 노력하고 학습해서 더욱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