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0607, 2022 Today I Learned

Yungsang Hwang·2022년 6월 7일
0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35/56
post-thumbnail

👨‍💻TIL은 다시 돌아봐도 읽기 쉽게! 편하게!

💾 추천 서비스 원격 저장소

🔥 몰입 상태 : ⭐⭐⭐⭐ 매우 몰입함

✍ Today I Learned


Django 장고 기초 스피드런

Django 장고 기초 개발노트

🤔 오늘의 KPT


🤹‍♀️회고

🙋‍♂️ Django 기초 스피드런

나는 오늘 무엇을 배웠나


반복과 반복, 그리고 반복.. 알 때까지 기초를 몇 번이고 반복하는 시간이었다. 대충 할 때도, 얼렁뚱땅 넘어갈 때도 있었지만, 벌써 여덟 번째 셀프 스피드런으로 기초를 복습했다.

내가 알고 있는 것과 얼마나 달랐나


드디어 4주차로 넘어가서 공부했다. 4주차는 알기 어려웠던 데이터베이스 관계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아직 너무 부족했지만 many-to-many 를 사용해 볼 수 있었다.

나는 왜 그것을 알아볼 수 없었나


모든 것을 다 한 번에 적어내고 싶은 마음에 기본기에 대한 공부가 이제는 어느 정도 이루어졌음에도 4주차 공부에 집중해내지 못했기 때문이다.

더 무엇을 나는 해야 하는가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설계 시간을 조금 더 들여야 한다. 아직도 기본기에 매달려서 후딱 라이브로 적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겠지만, 그게 안되더라도 모든 것을 구현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060522내용
KEEP스터디 워치로 실제 공부시간 체크하기!!
PROBLEM집중력 떨어지는 것 실시간으로 알면서도 모른척하기
완벽하지도 못하면서 완벽주의적으로 전부 다 해내려고 하기
TRY안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면서 나중에~ 시간나면 다시 복습하기
profile
하루종일 몽상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