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규칙
- 🟠 작성 상태
✅ 작성한 날짜를 기록함으로써 리마인드
✅ 작성한 프로젝트를 기록함으로써 프로젝트를 찾아볼 수 있음
✅ 작성 상태를 기술함으로써 수정된 이력 버전과 완성여부를 확인- 🖋 기능 설명
✅ 레퍼런스 링크
✅ 사용된 기술에 대해 스스로 설명- 🔨 프로젝트 적용
✅ 기획내용 작성, 작성한 계기를 기술
✅ 프로젝트에 사용한 코드를 한 줄씩 리뷰하는 것으로 코드 전체 이해 증명
✅ 코드를 설계한 내용과 왜 이렇게 작성했는지
✅ 완성 코드를 코드펜으로 보여주기
팀을 소개하는 미니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도중, 게임 테마와 비슷해보이게 하기 위해서 시간이 지나면 체력이 방전되는 아이디어를 팀원과 논의했었다.
처음에는 Progress Bar를 활용했지만, 조금 더 직관적인 그래픽 디자인을 사용하기로 추가로 논의했다.
그래서 HP, MP 게임 이미지를 준비해 시간마다 체력이 떨어지는 효과를 내기 위한 코드를 작성했다.
$(document).ready(function () {
now_status() })
function now_status() {
let today = new Date();
let hours = today.getHours();
if (hours <= 9) {
$('.hp_bar').removeClass('hp_0').addClass('hp_4')
$('.mp_bar').removeClass('mp_0').addClass('mp_4')
} else if (hours >= 10 && hours < 11) {
$('.hp_bar').removeClass('hp_0').addClass('hp_4')
$('.mp_bar').removeClass('mp_4').addClass('mp_3')
} else if (hours >= 11 && hours < 12) {
$('.hp_bar').removeClass('hp_0').addClass('hp_4')
$('.mp_bar').removeClass('mp_4').addClass('mp_2')
} else if (hours >= 12 && hours < 14) {
$('.hp_bar').removeClass('hp_0').addClass('hp_4')
$('.mp_bar').removeClass('mp_4').addClass('mp_1')
} else if (hours >= 14 && hours < 15) {
$('.hp_bar').removeClass('hp_0').addClass('hp_4')
$('.mp_bar').removeClass('mp_4').addClass('mp_0')
} else if (hours >= 15 && hours < 16) {
$('.hp_bar').removeClass('hp_4').addClass('hp_3')
$('.mp_bar').removeClass('mp_4').addClass('mp_0')
} else if (hours >= 16 && hours < 17) {
$('.hp_bar').removeClass('hp_4').addClass('hp_2')
$('.mp_bar').removeClass('mp_4').addClass('mp_0')
} else if (hours >= 17 && hours < 18) {
$('.hp_bar').removeClass('hp_4').addClass('hp_1')
$('.mp_bar').removeClass('mp_4').addClass('mp_0')
} else if (hours >= 19 && hours < 20) {
$('.hp_bar').removeClass('hp_4').addClass('hp_0')
$('.mp_bar').removeClass('mp_4').addClass('mp_0')
} else {
$('.hp_bar').removeClass('hp_4').addClass('hp_0')
$('.mp_bar').removeClass('mp_4').addClass('mp_0')
}
}
- 페이지 로딩 시 함수 호출
- 호출할 함수 지정
- 함수 선언
- 오늘 날짜 값 변수 초기화
- 오늘 날짜의 시각 값 변수 초기화
- 조건문: 시각이 9시 이전이라면
- 처리: hp가 0칸인 이미지 클래스를 삭제하고 4칸인 이미지 클래스를 추가
- 처리: mp가 0칸인 이미지 클래스를 삭제하고 4칸인 이미지 클래스를 추가
- 조건문: 시각이 10시라면
- 처리: hp가 0칸인 이미지 클래스를 삭제하고 4칸인 이미지 클래스를 추가
- 처리: mp가 4칸인 이미지 클래스를 삭제하고 3칸인 이미지 클래스를 추가
12-35. 시각 값만 다르고 한 칸씩 줄어들게 이미지 처리
- 오전 10시가 되어 MP가 한 칸이 닳아 있는 형태
잘 보구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