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규모가 큰 프로젝트(프로그램) -> 함수 중심 -> 데이터 방대 ->
복잡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 코드의 재사용, 코드 중복 방지 등 ->
유지 보수, 대형 프로젝트에 적합
- 클래스 중심 -> 데이터 중심 -> 파라미터 감소, 구성요소들이 객체로 관리된다 ->
유지 보수, 대형 프로젝트에 적합
여러 데이터 타입 및 구조
Code 1
클래스 변수
, 인스턴스 변수
, 클래스 메소드
, 인스턴스 메소드
Code 2
스태틱 메소드
- 어떤 인자도 받지 않아도 되고, 넣어도 되고. 자유롭게 사용하도록 만든 것인데, 꼭 필요하지 않다는 의견도 있다.
Code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