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09. 02(4일차)

MinJee PARK·2021년 9월 2일
0

code.camp

목록 보기
5/5
post-thumbnail

알고리즘

하면 할수록 이건 단순한 수학적 개념이 아닌거 같다..
쉬운거 같으면서도.. 절대 쉽지 않은 for(반복)문...

반복문을 하면서 length가 문자열이 아니라 숫자값으로 받는다는걸 새롭게 알았다.. (제대로 공부 않했던게... 확 티가 났다..)

어쨌든 for 문은 'for(최초식; 조건식; 증감식)' 순으로 단순 반복을 위한 문법이라고 보면 된다.

그리고 어떤 부분이든 개념과 기본문제만 풀면 쉽겠지만.. 조금만 변형 하면.. "이...생전 처음 보는 문제는 뭐지?" 싶다..(예를 들어.. 입력한 숫자 만큼 1부터 나열 하되.. 숫자 중간에 "-"넣기..)
설명을 들어도..그때뿐... 뒤돌아 서면... 같은 문제도 생전 처음보는..

이번 주말에는 함수 관련 강의 영상 다시 처음부터 봐야 겠다..

GRAPHQL

오늘은 어제 배웠던 통신에 대해서 이어서 학습 했다.
어제는 REST-API와 GRAPHQL을 각각 POSTMAN과 PLAYGROUND에서 학습 했고,
오늘은 vscode에서 직접 HTTP를 요청 하는 방법을 배웠다.
그래고 내가 입력한 값에 대해서 Backend 컴퓨터로 보내고, 그걸 Query를 통해 다시 확인 하는 것 까지 !

<axios를 통해 값 불러오기>

구조가 조금 복잡한 axios에 반해 GRAPHQL은 _app.js 파일에 Backend 컴퓨터에 주소와 요소들을 입력하고

이런 구조로 불러오면 내가 원하는 값을 쉽게 얻을 수 있다.

여기에서도 항목별로 내가 불어와야 하는 값에 대해 제대로 확인 하고!
언제나 오타와 괄호, 뛰어쓰기는 조심 또 조심 !

내일은 지금까지 배웠던 알고리즘 시험이 있다..
첫 시험 부터 망하면 안되니까 열심히 공부하다가 자야지..

profile
초보 프론트엔드 개발자 되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