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국비 지원 교육 'K-디지털 크레딧 : 나만의 iOS 앱 개발 입문' 강의를 수강중이고, 자기계발 챌린지에 참여하여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애플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라인인 Human Interface Guideline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Human Interface Guideline을 처음 알게 되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브라우저 기반 UI 툴인 피그마에 대해 알아보고 기본 인터페이스를 익혀보았습니다.
그리고 컴포넌트, 오토 레이아웃, 플러그인에 대해서 직접 실습해 보았습니다.
실습을 통해 원피스 현상금 앱, 애플st 뮤직 앱, To Do List 앱의 로그인 페이지와 앱 아이콘을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실습을 통해 원피스 현상금 앱, 애플st 뮤직 앱, To Do List 앱의 콘텐츠 리스트를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앱 아이콘을 만들 때 참고하면 유용한 자료나 노하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실습을 통해 원피스 현상금 앱, 애플st 뮤직 앱, To Do List 앱의 앱 아이콘을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스플래시와 런치 스크린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습을 통해 원피스 현상금 앱, 애플st 음악 앱, To do list 앱의 스플래시 화면을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프로토타이핑 툴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습을 통해 To do list 앱의 프로토타이핑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전에 피그마는 앱 아이콘을 제작하는 정도로만 사용했고 UI 디자인으는 Keynote로 했었지만, 이제 앞으로 피그마를 통해서 더 퀄리티 높은 디자인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업에서 iOS 개발자가 디자이너, 기획자와 함께 일하면서 사용하게 될 용어나 알고 있으면 좋을 UI 디자인에 대해 학습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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