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7] 공부

Minju Kim·2020년 9월 17일
0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5/7

파이썬

지금까지 혼자공부하는 파이썬을 들으며 공부를 했었는데 아무래도 원작 책이 있는 강의다보니 책에서 마저 확인하시라는 내용이 있고, 조금이나마 배운걸 활용해서 만들어볼만한 미니과제가 없다보니 조금 쳐지는 감이 있었다. 그러던 와중에 유투브 알고리즘을 통해서 <6시간 뒤면 여러분도 개발자가 될 수 있어요>라는 영상을.. 보게되었다. 파이썬 기본문법부터 작은 미니 프로젝트까지 만들어 볼 수 있는 구성이다보니 이 영상으로 바로 따라해보고 싶어서 시작해봤다. 단원이 끝날때마다 있는 퀴즈로 짧게나마 배운걸 복습하고 내가 제대로 알고있는건지 실력체크도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Git

별거 아니어도 공부를 하면 깃허브에 올려놓으려고 한다. 예전에 했던 프로젝트도 올려야하는데.. 왠지 예전에 했던 것들은 손대기가 어려워서,, 조금이라도 일찍 깃허브에 잔디를 심기 위해 오늘 했던 파이썬 자료들을 올려두었다. 학교에서 팀프로젝트를 하면서 깃허브를 사용해볼 기회가 있었는데 깃 콘솔이 아닌 이클립스 내부에서 깃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서 썼었기 때문에 깃 커맨드들은 전혀 알지 못했다. 그래도 기본적으로는 os 커맨드랑 비슷해서 익숙해지는 것은 금방일 것 같다. 실제로 오늘 공부한 파일 네개를 올리면서 commit과 push는 벌써 손에 익은 것 같다.

공부환경

오늘도 느즈막히 공부를 시작했다. 오후 늦어서야 집중이 잘되기 시작하는 것 같다. 생활패턴도 좀 되돌려놔야 하는데 맨날 밤에 공부하고 오전에 자는 습관이 들어버렸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새 책상 뽕이 안빠져서 책상에는 계속 붙어있게 되는 것 같다.ㅋㅋ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