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수학 계산을 도와줍니다. 이 객체는 Number과는 달리 Math()처럼 함수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0부터 1 사이의 랜덤 값을 뽑아줍니다. 1은 불포함입니다.
Math.random(); // 0.xxxxxxxxx 매번 할 때마다 달라짐
Math.floor(값), Math.ceil(값), Math.round(값)
각각 숫자를 정수값으로 내림, 올림, 반올림합니다. 소수점을 반올림하려면 toFixed를 써야합니다.
Math.floor(5.5); // 5
Math.ceil(5.5); // 6
Math.round(5.5); // 6
Math.round(5.49); // 5
Math.abs(값)
절대값을 알려줍니다.
Math.abs(-15); // 15
Math.pow(값, 지수), Math.sqrt(값)
Math.pow는 거듭제곱이고, sqrt는 제곱근입니다.
Math.pow(2, 3); // 8
Math.sqrt(16); // 4
Math.max(값, 값, ...), Math.min(값, 값, ...)
Math.max(5, 6, 10); // 10
Math.min(2, 8, 9); // 2
여러 값들 중에 최대, 최소값을 찾아줍니다.
ex)
var str05 =['A', 'B', 'C', 'D', 'E'];
str05.join("");
str05.join("and");
결과
ABCDE
AandBandCandDandE <---구분자를 사이에 삽입하여 문자를 합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