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5 Lyra 01

김민오·2022년 8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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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yra Sample Game

Input System & Ability System

Lyra의 Default Hero(플레이어가 조종하는 캐릭터)는 AbilitySet_ShooterHero라는 이름의 Ability Sets과 InputData_Hero라는 Input Config를 가지고 있다.

AbilitySet_ShooterHero의 내용을 좀더 자세히 살펴보면 위와 같은 구성을 가지고 있는데 태그와 태그에 대응되는 어빌리티가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즉 게임 내에서 캐릭터에 InputTag Ability.Dash라는 태그가 호출되면 Default Hero에 설정되어있는 Ability Set을 참조하고 이 Set에서 InputTag Ability.Dash에 대응되는 어빌리티가 실행되는 구조이다.

어빌리티 태그는 Input Config에도 대응이되는데 입력이 들어왔을 때 입력에 대응이 되는 Input Ability Tag를 Default Hero로 전송한다. 그러면 위에서 설명했듯이 Ability Set에 대응되는 어빌리티가 실행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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