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개발자 Sai만의 IT 용어 모음집입니다.
필요한 용어들을 알게 될때 마다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객체 (Object) ★★★★★
- 세상의 존재하는 모든 것 (주변에 있는 사물 및 생명체 등등)
- 프로그래밍에서의 객체는 데이터의 분산을 막기 위해 데이터와 기능을 하나로 묶은 그룹이다.
객체지향 (Object Oriented Programming) ★★★
- 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를 만들고 그 객체들 간의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
- 대표적인 객체 지향 언어로는 Java, Python, C++, C# 등이 있다.
추상화 (Abstraction) ★★
- 어떤 종류의 대상들에 대해 그것의 속성이나 기능을 묶어 클래스화 하는것
- 즉 클래스들의 중요하고 공통된 성질들을 추출하여
부모(슈퍼) 클래스를 선정하는 개념과, 이벤트 발생의 정확한 절차나
방법을 정의하지 않고 대표 이름만 지정하는 것.
모듈 (Module)
-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구성 요소로, 관련된 데이터와 함수를 하나로 묶은 단위를 의미한다.
- 보통 하나의 소스 파일에 모든 함수를 작성하지 않고, 함수의 기능 별로 따로 모듈을 구성한다.
- 이러한 모듈을 합쳐 하나의 파일로 작성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만들게 된다.
파싱 (Parsing)
- 구문 분석이라고 한다.
- 문장이 이루고 있는 구성 성분을 분해하고 분해된 성분의 위계 관계를 분석하여 구조를 결정하는 것이다.
- 웹상에서 주어진 정보를 내가 원하는 형태로 가공하여 서버에서 불러들이는 것이다.